깡통에서 풀옵션까지 K8 최적의 트림 조합 추천
깡통에서 풀옵션까지 K8 최적의 트림 조합 추천
합리적 가격으로 누리는 4세대 뉴 미니 쿠퍼 C 3-도어
과거의 자동차 가격표는 상당히 복잡했다.
트림이 많고 선택 사양도 트림마다 달라서 원하는 편의장비를 고르려면 주저 없이 상위 트림을 골라야 했다.
지금은 다르다. 기아 더 뉴 K8의 경우 노블레스 라이트, 노블레스, 시그니처 세 가지 트림에 패키지를 더해 원하는 편의장비만을 담은 차를 만들 수 있다.
그렇다면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어떤 트림이 가장 좋을까? 더 뉴 K8의 가격표를 살펴봤다.
더 뉴 K8은 다양한 편의장비를 기본으로 갖췄다. 편안한 운전에 필요한 장비를 전부 달고 나오는 셈이다.
기본 트림인 노블레스 라이트의 편의장비로는 슈퍼비전 클러스터,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 앞좌석/뒷좌석 열선시트
스마트 트렁크, 후방 모니터, 공기청정 시스템, 뒷좌석 에어벤트, 애프터 블로우, 12.3인치 내비게이션, 기아 커넥트, 폰 프로젝션, 기아 카페이 등이 있다.
가장 주목할 부분은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목록이다.
더 뉴 K8은 기본형부터 전방 충돌방지 보조, 차로 이탈방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하이빔 보조, 차로 유지 보조 2,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고속도로 주행 보조, 지능형 속도 제한 보조, 스티어링 휠 그립 감지 등 여러 ADAS를 갖추고 있다.
평소 혼자 차를 운행하고 고속도로를 이용한 장거리 주행이 잦다면, 드라이브 와이즈 패키지를 추가하길 권한다. ADAS의 성능이 한층 업그레이드된다.
전방 충돌방지 보조에는 회피 조향 보조 기능이 추가되고,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에는 운전 스타일 연동 기능이 더해진다.
고속도로 주행 보조(HDA) 또한 1에서 2로 바뀐다.
업무상 주로 혼자 장거리를 주행하는 비즈니스맨이라면 최적의 선택지라 할 수 있다.
준대형 세단은 4인 가족을 위한 선택지기도 하다. 패밀리카 본연의 가치를 누리고 싶다면 노블레스 트림이 가장 매력적일 것이다.
우선 앞좌석이 에르고 모션 시트로 바뀌고 릴렉션 컴포트 기능이 들어간다. 동승석 통풍시트, 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스마트폰 무선충전 시스템, 기아 디지털 키 2
전동식 세이프티 파워트렁크, 운전자세 메모리 시스템, 뒷좌석 측면 수동 선커튼도 추가된다.
노블레스 트림을 고른다면 프리미엄 패키지 추가도 고려해 볼 만하다. 뒷좌석 통풍시트, 후면 전동 선커튼
뒷좌석 다기능 센터 암레스트, 에어컨 광촉매 살균 시스템, 3존 공조(뒷좌석 온도 제어) 기능이 추가되기 때문이다.
무더운 여름에 4명 모두 공평하게 통풍 시트를 누릴 수 있다는 점만으로도 가치가 충분하다.
빌트인 캠 2를 원한다면 스마트 커넥트 패키지를 고려해야 한다.
빌트인 캠 2 외에도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지문 인증 시스템이 추가된다.
빌트인 캠 2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서 제어할 수 있어 사용이 쉽다.
증강현실 내비게이션은 전방 화면을 띄우는 동시에 증강현실 그래픽을 더해 진행 방향을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어 좋다.
운전 중 음악 감상을 즐긴다면 처음부터 메리디안 프리미엄 사운드 패키지를 선택하는 편이 가성비 면에서 낫다.
더 뉴 K8의 메리디안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은 소리의 균형이 아주 잘 잡혀있다는 평을 받는다.
개인이 이와 같은 사운드 시스템을 구축하려면 비용은 물론 상당한 공을 들여야 한다.
게다가 음악 감상을 위해 조용한 실내를 만들어주는 액티브 로드 노이즈 컨트롤 기능도 챙길 수 있다.
아주 고급스러운 준대형 세단을 원한다면 시그니처 트림이 제격이다.
노블레스 트림 대비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순차점등 턴시그널 램프(리어), 다이내믹 웰컴/에스코트 라이트
다이내믹 앰비언트 라이트, 지능형 헤드램프 등 여러 사양이 추가된다.
이 중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시스템은 전방 카메라로 인식한 노면 정보와 내비게이션의 지도 정보를 활용해
서스펜션을 최적으로 제어해서 안정적인 주행 환경을 구현하는 기술이다.
여유롭게 주행을 즐기는 데 큰 도움이 된다.
시그니처 트림을 고를 계획이라면 조금 더 스포티한 분위기를 더해도 좋다.
시그니처 블랙 트림은 곳곳을 검게 칠해 매력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