느낌부터 다른 세련미를 갖춘 르노코리아 XM3 하이브리드
느낌부터 다른 세련미를 갖춘 르노코리아 XM3 하이브리드
크리스 뱅글도 감탄 샤오미 첫 전기차 SU7 달라진 디자인
르노코리아가 쿠페형 SUV인 XM3에 전기차에 가까운 능력을 갖춘 모델로의 변화를 통해 자동차 만들기의 흐름이 어떻게 진행될지에 대해 보여주는 모델로 자리잡았다.
르노코리아가 만들어 낸 XM3 하이브리드 모델은 한 차원 다른 성격을 갖게 되었고, 시작된 흐름을 더 발전시켜갈 수 있을 듯하다.
XM3 하이브리드만이 아니라 앞으로 QM6는 물론 세단시장까지도 E-TECH 시스템이 적용될 것임을 보여주고 있다.
르노코리아 XM3 E-TECH가 국내에 모습을 드러내면서 마니아들의 관심을 얻기에 충분해 보인다.
XM3가 속한 컴팩트 SUV 시장은 뜨거운 감자와 같을 정도로 점점 경쟁이 가속화되고 있다.
그 동안 브랜드들은 럭셔리 SUV를 개발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었지만 젊은 세대들의 구매 패턴 변화 속에 새로운 모델들에 집중을 하게 됐다.
특히, SUV에 대한 변화가 급격하게 진행되면서 경쟁은 더욱 심각하게 일어났고, 이렇게 탄생한 모델들이 소형과 컴팩트 라인업이다.
르노코리아도 중형 SUV인 QM6와 QM5, 그리고 소형 SUV인 QM3로 시장을 만들어 왔고, 출시를 진행할 때마다 경쟁 메이커들을 긴장하게 만들었다.
여기에 QM6의 경우 가솔린은 물론 디젤과 다양한 엔진 라인업을 구축하면서 마니아들에게 선택의 폭을 넓히게 됐고,
프리미엄 SUV로 탄생한 XM3도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하면서 브랜드 입지를 확인시키는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그만큼 XM3 하이브리드는 르노코리아가 SUV 시장에서 차지하게 될 인지도를 이어가게 될 모델로 관심을 받고 있다는 의미이기도 하며,
XM3 하이브리드 모델은 생각보다 좀더 다양한 마케팅이 필요했고 출시와 함께 그 이상의 성과를 얻고 있다.
STYLE/부드러운 라인으로 이루어진 해치백 스타일 갖춘 SUV
시승을 진행한 XM3 E-TECH(이하 XM3 하이브리드)는 트렌디한 기술로 흥미롭고 놀라운 주행 경험을 선사하는 가장 전기차에 가까운 하이브리드 모델을 표방한 모델이다.
차체크기는 전장X전폭X전고mm가 각각 4,570X1,820X1,570mm, 휠베이스 2,720mm로 여유로운 공간을 확보하고 있다.
프런트는 르노의 SM과 QM라인업과 패밀리룩을 이루듯 구성된 스포티한 실루엣에 새틴 그레이 라디에이터 그릴을 중심으로 하단에는 건메탈
디퓨저가 추가된 범퍼를 적용해 강인함을 높였다. 여기에 범퍼까지 이어지는 C자형 LED 주간 주행등과 자연스럽고 우수한
시인성을 발휘하는 LED 퓨어 비전 헤드라이트는 운전자의 안전성을 높임은 물론, 정교하고 강한 정체성을 제시해 준다.
사이드는 부드럽게 이어지는 라인을 통해 크로스오버 타입 SUV임을 제시하면서 편안함과 프리미엄 SUV 디자인을 모두 매력적으로 담아냈다.
특히, 지상고를 높이면서 SUV 특징을 제시했고, 18인치 사이즈의 휠로 강인함을 표현, 자신감 넘치면서도 다이내믹한 모습을 완성했다.
리어는 좌우가 연결된 듯 라이트 라인이 돋보이는 해치백 타입의 세련된 트렁크 라인으로 적절한 공간까지 놓치지 않는 프로포션을 완성했다.
패스트백 스타일로 살짝 뽑아낸 트렁크 리드는 날렵한 외관 디자인과 세련된 뒷모습, 그리고 사용하기 편한 트렁크 공간까지 두루 확보해준다.
여기에 듀얼 머플러는 물론 스포티함을 높인 디퓨저, E-TECH로고까지 적용해 스타일을 높였다.
실내공간은 부드러운 라인을 준 대시보드를 기본으로 모니터와 조작스위치 등이 운전자 중심으로 구성돼 있으며,
소프트 폼 소재와 모던 메쉬 및 헥사곤 데코레이션으로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이와 함께 변속기 e-시프터를 적용해 기존 기계식 변속기보다 향상된 사용자 편의성을 제공하며,
이지 커넥트 9.3인치 내비게이션에서는 무선 연결이 가능한 애플 카플레이 및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가 새롭게 적용됐다.
여기에 시프트레버 위치와 3스포크 타입 스티어링 휠 등도 조작을 높일 수 있도록 했으며, 9개의 스피커가 장착된 보스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은 고급스러움을 더한다.
또한, 뒷좌석 공간도 승객의 편안함을 위해 동급 최상위 수준의 2열 무릎 공간 및 어깨 공간은 뒷좌석 탑승자에게 여유로움과 안락함을 제공하도록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