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체할 차량이 없는 투싼 페이스리프트 신형
대체할 차량이 없는 투싼 페이스리프트 신형
매번 새롭게 신차가 등장하고, 새로운 디자인과, 기술들이 발전하고 있습니다.
한 가지의 신 차가 등장해도 가솔린, 디젤, 하이브리드, 쿠페형 까지 정말 많은 종류의 차들이 출시되고 있어요.
그래서 불스원 신차 뜯어보기는 한주의 가장 핫한 신차 소식과 그 차의 매력포인트를 소개하고, 그에 알맞은 차량용품까지 알아가 보는 시간입니다.
오늘 알아볼 페이스리프트 신차는 투싼입니다.
투싼은 2020년도에 4세대로 풀체인지 되어, 2024년 페이스리프트를 통해 기존보다 훨씬 더 스포티하면서도 모던하게 변했습니다.
훨씬 더 만족스러운 디자인과, 새로운 기술까지 모든 부분에서 적합한 차! 투싼 페이스리프트를 함께 만나보시죠.
대체할 차량이 없는 준중형 SUV 투싼
투싼은 준중형 SUV로 오래전부터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던 포지션의 SUV 차량입니다.
적당한 크기와 적당한 실내 공간, 그리고 적당한 가속력으로 모든 부분이 만족스러운 성능을 보여주고 있어, 불편함 하나 없는 차량으로 이제는 디자인까지 완벽하게 돌아왔습니다.
스포티지와 같은 포지션으로 양대산맥을 이루고 있지만 디자인적으로 다듬어지고 상품성이 높아지면서 대체할 차량이 없을 정도라고 말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번에 새롭게 변화된 페이스리프트 투싼은, 형태 자체는 안 바뀐 듯 하지만 실제로 많은 부분들의 변화가 이루어졌습니다.
외모는 가볍게 다듬어졌고, 실내는 신차급의 변화를 이룬 투싼을 살펴보겠습니다.
투싼의 상징인 전면부 그릴과 램프 디자인
이번 세대 투싼은 그릴이 상징이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지난번과 이어 그릴과 라이트의 경계를 허물어 디자인을 완성시켰고, 파나 메트릭 다이내믹스 테마를 다듬어, 연속적이고 입체적인 이미지를 완성시켰습니다.
굉장히 미래적인 디자인이며, 기존 차량들과는 차별성, 개성을 확실하게 드러낸 모습이기도 합니다.
그릴에 라이트를 잘 녹여내어, 라이트가 켜지지 않은 상태에서는 그릴로 보이게, 주행 중에는 하얀 깃털을 쌓아 올린 디자인의 라이트로 보이게 표현을 잘 해낸 디자인입니다.
후면 리어램프 디자인은 크게 변한 점은 없습니다.
워낙 처음부터도 디자인이 잘 나왔기 때문에, 페이스리프트답게 전면부에는 변화의 폭을 강하게 주고, 뒷면에는 힘을 빼어 투싼 페이스리프트를 완성시켰습니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기존 투싼 차량의 방향지시등은 도로에서 뒤에 있는 차가 인지하기 어려운 위치일 뿐만 아니라, 크기도 작기 때문에 논란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도 방향지시등을 기존보다 더 아래로 내려서, 시인성이 더 낮아졌고. LED 램프가 아닌 벌브 타입 램프가 들어갔다는 점이 크게 아쉽습니다.
신차급 변화를 준 실내 공간
실내는 페이스리프트라 부르기 민망할 정도로 모두 바뀌었습니다.
핸들부터 센터패시아, 조수석 앞 좌석까지 디자인이 전체적으로 통일되면서도 깔끔하고 간결하게 변했습니다.
수평형 레이아웃의 크래쉬 패드와 얇고 길게 연결된 송풍구를 적용해, 큰 공간감을 나타내면서도 안락한 모습을 선보이며,
고급차에 들어가는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넣으면서, 운전자의 시인성을 높이고 고급감을 향상했습니다.
기존 모델에서 대부분의 공조 장치가 터치 방식이었다는 점을 개선하여, 물리버튼을 혼용해 조작감까지 더 디테일하게 신경 쓴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탑승자에 대한 배려를 많이 한 디자인을 볼 수 있는데요.
글로브 박스에 위쪽으로 개방형 수납공간을 만들었고, 모드램프를 적용하여 분위기는 물론, 간단한 수프 스마트폰을 비롯해 작은 물건들을 놓을 수 있도록 편의성의 편의성을 더 높였습니다.
뒷좌석 2열은 6:4 분할 폴딩을 통해 공간을 크게 확보할 수 있습니다.
준중형 SUV에서도 이제 중형 이상의 공간을 만들어, 다양한 상황에 대응할 수 있는 활용성을 제공하고, 넓은 공간에 짐을 옮기는 것은 물론이며 차박까지 할 수 있는 여유로운 공간을 확보합니다.
투싼 페이스리프트의 안전과 기술력, 변화된 차별성
8 에어백 시스템
1열 어드밴스드 / 사이드, 전복대응커튼, 2열 사이드 에어백을 추가하여 탑승자를 보호합니다.
다중 충돌방지 자동 제어 시스템
차량 충동 사고로 에어백이 전개될 때, 차량에 자동 제동 기능을 작동시켜 추가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2차 사고의 위험성을 줄여줍니다.
지능형 헤드램프
야간 운행 시 마주 오는 상대방 운전자의 눈부심을 방지하고 상향등 기능을 유지합니다.
기존 기능은 상향등을 켰다 껐다를 반복했지만, 지능형 헤드램프는 상대방에게 해당되는 부분만 끔으로써, 전방 시야를 잘 확보한 채 안전한 주행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