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 스타일의

렉서스 스타일의 전동화 파워트레인의 진한 파란 맛

렉서스 스타일의 전동화 파워트레인의 진한 파란 맛

고급에 고급을 더하다 링컨 2세대 에비에이터 부분변경 공개

렉서스는 렉서스다운 전동화를 위한 넥스트 챕터(Next Chapter)로의 도약을 목표로 렉서스 최초의 전기차(BEV) 전용 모델인 ‘RZ’를 공개했다.

‘RZ 450e’는 렉서스 최초로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TNGA를 적용하여 전기차에 최적화된 패키징과 높은 차체 강성을 갖춰 렉서스만의 주행 경험을 제공한다.

새로운 디자인 아이덴티티인 렉서스 ‘스핀들 보디(Spindle Body)’를 바탕으로 공기 역학적 실루엣과 역동적인 비율로 새로운 디자인 방향성을 제시한다.

인테리어는 ‘타즈나(Tazuna)’ 콘셉트를 바탕으로 운전자의 시선 이동을 최소화하여 주행에만 집중할 수 있는 공간으로 설계되었으며

렉서스 커넥트가 탑재된 14인치 터치 디스플레이, 뛰어난 개방감을 자랑하는 파노라믹 글래스 루프 및 렉서스 최초의 래디언트 히터가 적용되어 운전자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1열 8-WAY 전동 시트, 1열 열선 및 통풍 시트, 운전석 시트 메모리, 전동 조절식 스티어링 휠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 차선 추적 어시스트, 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 능동형 주행 어시스트, 후측방 제동 보조, 14인치 디스플레이, 파노라믹 글래스 선루프를 제공한다.

럭셔리 트림은 다이내믹 헤드램프 레벨링, 어댑티브 하이빔 시스템, 코너링 램프, 울트라 스웨이드 시트, 2열 열선 시트

터치 버튼이 포함된 스티어링 휠, 멀티 컬러 앰비언트 램프, 헤드업 디스플레이, 고급 실내 마감 소재, 조광 글래스 루프, 래디언트 히터 등이 추가된다.

래디언트 히터는 탑승자의 하체 부위에 빠르게 열을 공급하는 기능으로 안전을 위해 인체 접촉시 자동으로 히터 온도를 낮춘다.

또한 래디언트 히터는 시트 히터, 에어컨과 연동돼 배터리 소모를 최소화한다.

전자 제어 방식으로 도어를 여닫을 수 있는 e-래치도 적용됐다

여기에 RZ 450e에는 프런트 및 리어에 새로 개발된 이액슬(eAxle)이 적용된 다이렉트4(DIRECT4)

사륜구동 시스템이 적용되어 렉서스만의 드라이빙 시그니처를 느낄 수 있다.

BEV 전용 71.4kWh의 대용량 리튬 이온 배터리와 더욱 안전한 주행을 위한 예방 안전 시스템인 렉서스

세이프티 시스템 플러스(Lexus Safety System+)가 탑재되었다. 1회 완충시 주행거리는 상온 377km, 저온 290km다.

합산 총 출력 313마력, 최대토크 44.4kgm를 발휘한다. 최고속도는 160km/h다.

복합전비는 5.4km/kWh(도심 5.8, 고속 4.9)다. 사고 등으로 인해 배터리 전원 공급이 차단된 경우 수동 열림 레버로 도어를 열 수 있다.

RZ 450e의 차체 크기는 전장 4805mm, 전폭 1895mm, 전고 1635mm, 휠베이스 2850mm다.

제네시스 GV70 전기차보다 크고 기아 쏘렌토와 유사하다.

RZ 450e는 수프림과 럭셔리 총 2개의 트림으로 출시되며, 고객에게 렉서스 전기차에 대한 경험과 합리적 이용

가치를 제공하기 위하여 픽업 및 차량 유지 관리 서비스 등이 포함된 ‘오토 케어 리스(Auto Care Lease)’를 제공한다.

RZ 450e는 e-TNGA 전기차 전용 플랫폼 기반의 브랜드 첫 전기차로 최신 운전자 보조 시스템과 1열 통풍 시트 등 국내 고객 선호 사양이 기본이다.

RZ 450e는 수프림과 럭셔리 트림으로 가격은 각각 8480만원, 9250만원이다. 8480만원 모델의 국고보조금은 320만원이다.

한편, 렉서스 RZ 450e 모델은 3년 연속 운영되고 있는 ‘EV 어워즈 2024(EV AWARDS 2024)’ 후보모델로 선정됐다.

EV 어워즈 2024는 대한민국 대표 EV 전시회, ‘EV 트렌드 코리아 2024(EV TREND KOREA 2024)’에서 운영하는 국내 유일의 전기차 특화 어워즈이다.

2022년 신설된 ‘EV 어워즈’는 24년 EV 어워즈에서는 ‘올해의 전기차’,’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전기차’를 비롯하여 전기차 충전기 브랜드를 평가하여

‘올해의 전기차 충전기’, ‘전기차 충전기(하드웨어 부문)’,’전기차 충전기(서비스 운영 부문) 총 5개 부문에 대한 시상을 할 예정이다.

올해 제 3회 ‘EV 어워즈 2024’는 코엑스와 한국전지산업협회가 공동 주관하고, 휴맥스모빌리티의 투루카 후원, EV 트렌드 코리아 사무국이 운영을 맡아 진행한다.

올 해의 전기차 모델 후보에는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5 N, 기아 EV9, KG모빌리티 토레스 EVX, 벤츠 EQS SUV, 테슬라 모델 Y RWD, 렉서스 RZ 450e 모델 총 6대의 모델이 후보모델이 선정되었다.

EV 어워즈 시상 부문 중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전기차’는 소비자가 직접 설문 투표를 통해 올해의 전기차 선정에 직접 참여할 수 있다.

설문 투표를 할 수 있는 방법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가능하다.

By bmbm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