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스로이스모터카 블랙 배지 스펙터 세계 최초 공개
롤스로이스모터카 블랙 배지 스펙터 세계 최초 공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끝판왕 매치 BMW 750e vs BMW XM
롤스로이스모터카가 현지 시각으로 지난 18일, 브랜드 역사상 가장 강력한 롤스로이스 ‘블랙 배지 스펙터’를 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롤스로이스 순수전기 모델 스펙터의 고성능 버전이자, 또 다른 자아인 블랙 배지 스펙터는 최고출력 659마력(485kW), 최대토크 1075Nm의 압도적인 성능을 발휘한다.
대담한 개성과 독창적인 비전을 가진 블랙 배지 고객들의 요구를 세심하게 반영해 개발된 이 차량은 처음으로 선보이는 대담한 외관 마감, 선명한 인테리어 디테일, 그리고 혁신적인 비스포크 선택지를 제공한다.
롤스로이스는 엔지니어링 과정에서 블랙 배지의 철학에 실제 고객 경험을 반영하기 위해 일부 고객의 익명화된 주행 데이터를 수집하고 수십만 킬로미터에 걸쳐 정량 분석했다.
그 결과, 블랙 배지 고객들은 장거리 이동보다 짧은 순간에 최대 출력을 더 자주 활용하는 경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롤스로이스의 접근 방식이 적절했음을 입증한 결과였으며, 이러한 분석을 바탕으로 블랙 배지 고객의 대담한 성향에 맞춘 가장 강력한 롤스로이스가 탄생했다.
롤스로이스모터카 엔지니어링 디렉터 베른하르트 드레슬러는 “블랙 배지 스펙터는 블랙 배지 특유의 타협 없는 성능을 구현하기 위한 엔지니어링 기술과 고객 피드백, 고객의 주행 스타일에 대한 분석을 결합하여 탄생한 모델”이라고 밝혔다.
또한 “내부 개발 이후, 가능한 빨리 차량을 경험해보고 싶어하는 일부 고객을 위해 극비리에 소량의 블랙 배지 스펙터를 제작했다.
이들은 롤스로이스의 엔지니어링 대응에 높은 만족감을 보였으며, 브랜드와 고객 간의 긴밀한 관계를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기존의 규칙과 관습을 뛰어넘는 블랙 배지 고객들은 대담한 역동성과 타협 없는 경험을 추구하며, 이에 부응하기 위해 블랙 배지 스펙터에는 강력한 성능, 즉각적인 반응, 정밀한 엔지니어링 기술이 적용됐다.
블랙 배지 스펙터는 롤스로이스의 전설적인 멀린 항공기 엔진에서 영감을 얻은 두 가지 혁신적인 모드로 강력한 출력을 온전히 활용한다.
첫 번째는 롤스로이스의 상징인 인피니티 심볼에 대한 찬사를 담은 ‘인피니티 모드(Infinity Mode)’로, 스티어링 휠의 ∞ 버튼을 눌러 활성화하면 659마력의 최대 출력과 즉각적인 페달 반응을 제공한다.
두 번째는 운전자가 즉각적인 가속을 경험할 수 있는 ‘스피리티드 모드(Spirited Mode)’다.
브레이크와 액셀을 동시에 밟아 이 기능을 활성화하면 햅틱 및 시각적 반응이 나타난다.
이후 브레이크에서 발을 떼면 순간적으로 토크가 1075Nm까지 증가하며,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4.3초 만에 도달하는 폭발적인 가속력을 발휘한다.
또한, 롤스로이스의 섀시 전문가들은 고객이 블랙 배지 스펙터의 압도적인 성능을 더욱 자신 있게 즐길 수 있도록 여러 변화를 적용했다.
먼저 조향의 무게감을 높이고 롤 안정화 기능을 조정해 더 직관적인 피드백을 제공하며, 코너링 시 차체 롤링을 줄였다.
개선된 댐퍼는 차체 제어력을 높여 가속이나 감속 시 차체 앞쪽은 들리고 뒤쪽은 기울어지는 현상을 최소화했다.
이를 통해 더욱 몰입감 있는 주행 경험을 제공하면서도 롤스로이스 특유의 매끄러운 조작감 및 ‘매직 카펫 라이드’ 승차감과 완벽한 균형을 이룬다.
롤스로이스는 이번 블랙 배지 스펙터 발표와 함께 독창적인 ‘베이퍼 바이올렛(Vapour Violet)’ 외장 마감을 처음으로 선보인다.
진한 검은색과 보라색이 조화를 이루는 이 색상은 1980년대와 1990년대 클럽 문화의 네온색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다.
여기에 대비되는 ‘아이스드 블랙(Iced Black)’ 컬러 보닛을 적용해 더욱 강렬한 인상을 준다.
고객들은 44,000가지에 달하는 롤스로이스 비스포크 색상 팔레트에서 색상을 선택해 조합하거나, 비스포크 디자이너와 협업해 자신만의 독점적인 컬러를 개발할 수 있다.
또한 기존 숄더 및 펜더 코치라인 옵션에 차량 하단부를 강조하는 ‘와프트(waft)’ 코치라인 옵션이 추가되어 블랙 배지 스펙터의 위엄 있는 형태와 넉넉한 비율을 한층 더 돋보이게 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23인치 5-스포크 단조 알루미늄 휠은 부분 광택 또는 올 블랙 마감으로 제공되며, 정교한 기하학 형상을 통해 차량에 숨겨진 복잡한 기술과 강력한 성능을 미묘하게 드러낸다.
블랙 배지 모델 특유의 검정 미러 광택 마감은 판테온 그릴, 환희의 여신상, 더블 R 배지, 도어 핸들, 측면 창 프레임, 범퍼 액센트 등에 적용되어 차량의 어둡고 강렬한 성격을 드러낸다.
전면부에는 롤스로이스의 상징적인 일루미네이티드 판테온 그릴을 더욱 강조하기 위해 ‘일루미네이티드 그릴 백플레이트’를 새롭게 적용했다.
일루미네이티드 그릴 백플레이트는 테일러드 퍼플, 찰스 블루, 샤르트뢰즈, 포지 옐로우 색상으로 제공되며, 차량의 외장 색상이나 코치라인, 실내 분위기에 맞춰 연출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차량 외부의 화려한 조명은 새롭게 개발된 일루미네이티드 블랙 배지 트레드플레이트를 통해 실내까지 확장할 수 있으며, 트레드플레이트는 총 10가지 보색으로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