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컨에비에이터 후륜구동 펀드라이빙이 가능한 SUV
링컨에비에이터 후륜구동 펀드라이빙이 가능한 SUV
봄나들이 여행용 5인가족 최고의 패밀리카 카니발 하이리무진
비행사란 의미를 담고 있는 링컨에비에이터는 첫 출시하면서 부터 많은 주목을 받았고 저역시 포드SUV중 가장 많이 시승한 모델 중 하나로 뽑습니다.
링컨 에비에이터는 포드의 CD6 플랫폼, 하이브리드 시스템, 어댑티브 서스펜션, 코파일럿360+ 등 최첨단 기술이 집약된 럭셔리 SUV입니다.
퍼포먼스, 승차감, 첨단 기능을 모두 갖춘 모델로, 포드의 기술력이 돋보이는 대표적인 링컨 모델이라 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 후륜구동으로 재밌는 드라이빙이 가능한 3열까지 가진 SUV로 아빠 혼자 탈땐 펀카로 가족과 함께할땐 패밀리카의 면모를 모두 갖춘 팔방미인이라 할 수 있을 모델입니다.
최근 4년만에 부분변경을 거친 링컨 에비에이터는 한층 세련된 디자인과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디지털 사양을 적용한 것이
매력적으로 다가오며 신형 에비에이터는 새로운 디자인이 인상적인데 링컨 로고에서 영감을 받은 메시 형태 프론트 그릴과 그릴 중앙
링컨 스타 로고를 중심으로 배치한 LED 헤드램프와 주간 주행등은 세련미를 강조한 스타일이라 역시 포드의 모든것을 담아낸 가장 최신의 모델이 에비에이터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럼 링컨에비에이터 후륜구동 펀드라이빙이 가능한 3열 SUV가 어떻게 진화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CD6 플랫폼 – 후륜구동 기반의 정교한 주행 성능이 더해진 비행사!
포드의 후륜구동 CD6 플랫폼을 적용하여 균형 잡힌 주행 성능을 제공하는 링컨에비에이터.
후륜구동(RWD) 기반으로 보다 정교한 조향 감각과 안정적인 코너링을 제공하며 AWD(4륜 구동) 옵션이 있으며, 노면 상태에 따라 최적의 구동력을 배분.
동일한 플랫폼을 활용한 차량으로 포드 익스플로러가 있으며, 에비에이터는 한층 고급스럽게
업그레이드되어 달리는 맛까지 살려낸것이 이번 링컨에비에이터의 또다른 매력이라 할 수 있습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 (Grand Touring 모델)
포드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기술이 적용된 Aviator Grand Touring은 강력한 퍼포먼스와 연비 효율성을 모두 잡은 모델이 에비에이터입니다.
에비에이터에 적용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PHEV)은 일반 하이브리드와 차별화된 강력한 성능과 효율성을 제공합니다.
특히 고급 SUV 시장에서 경쟁 모델과 다른 독자적인 기술을 갖추고 있습니다.
3.0L V6 트윈터보 엔진 + 전기 모터 조합으로 총 시스템 출력 494마력, 87.7kg·m 토크를 발휘하는데 일반적인 하이브리드 SUV보다
훨씬 높은 출력을 제공하며, 경쟁 모델인 BMW X5 xDrive45e (394마력)보다도 강력한 퍼포먼스를 보이니
하이브리드기술력에선 BMW를 앞선다는 표현은 과장된 표현이 아님을 기술력으로 증명한셈입니다.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 & 로드 프리뷰 시스템
포드의 최첨단 서스펜션 기술이 적용되어 승차감을 극대화한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 & 로드 프리뷰 시스템이 더해집니다.
Adaptive Air Glide Suspension: 주행 모드에 따라 차고 조절이 가능하며, 고속 주행 시 차체를 낮춰 공기저항 감소시켜줍니다.
로드 프리뷰(Road Preview) 시스템: 전방 카메라가 노면 상태를 스캔하여 요철이나 충격을 미리 예측하고 서스펜션을 조정되며
주차 시 자동 차고 낮춤 기능: 승·하차 시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차고를 낮춰주는 기능입니다.
링컨 코-파일럿360 플러스 – 포드의 최신 ADAS 시스템
포드의 최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인 Co-Pilot360 Plus가 적용됩니다.
적응형 크루즈 컨트롤: 고속도로 주행 시 앞차와의 거리 유지 & 정체 구간에서도 자동 재출발.
액티브 파크 어시스트 플러스: 평행주차 & 직각주차 자동 지원.
충돌 회피 조향 어시스트: 충돌 가능성이 높을 때 자동으로 스티어링 보조.
후방 긴급 제동 보조: 후진 시 보이지 않는 장애물이 감지되면 자동으로 정지.
28개 스피커 적용 – 레벨 울티마 오디오 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