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시승했으면

먼저 시승했으면 이걸로 샀을 것 타사 SUV 오너가 말하는 THE X7

먼저 시승했으면 이걸로 샀을 것 타사 SUV 오너가 말하는 THE X7

ABT XGT 공개 아우디 R8 LMS GT2를 일반 도로에서

자동차 시장에서의 세단과 SUV의 위상이 많이 달라졌습니다.

그동안 세단은 승차감에, 먼저 시승했으면 SUV는 공간 활용성에 특화돼 있다는 개념 아래 각자 스타일에 맞춰 구매가 이뤄졌는데요.

하지만 코로나19로 인해 개인 공간의 중요성이 높아졌으며,

캠핑과 차박, 골프 등의 취미 생활이 유행하면서 넓은 실내 및 적재 공간을 지닌 SUV가 각광받기 시작했죠.

그중 BMW의 플래그십 SAV인 THE X7은 엄청난 실내 공간과 고급스러운 디자인,

최고 수준의 편의 사양 등을 갖춰 국내외 가릴 것 없이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데요.

특히 지난해 완전 변경에 가까운 부분 변경을 거친 뒤 새로운 외관 디자인과 더욱 고급스러워진 실내 공간을 자랑합니다.

오늘은 이렇듯 독보적인 장점들로 인기를 끌고 있는 THE X7의 시승기를 준비했는데요. 지금 바로 만나러 가보시죠!

간단히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광고대행업 회사 ‘아이디어 브릿지’의 대표인 곽창주라고 합니다. 현재 타사 대형 SUV를 운용 중에 있으며,

운전과 자동차에 관심이 많아 이번 기회에 꼭 타보고 싶던 BMW 시승을 신청하게 됐습니다.

평상시 운전 생활이 궁금합니다.

출퇴근 용도뿐만 아니라 라이센스를 취득해 서킷에서 주행까지 할 정도로 운전을 좋아합니다.

한 달에 꼭 1~2번은 서킷을 방문해 속도를 즐기곤 하는데요. 물론 평상시에는 당연히 안전운전을 제일 원칙으로 삼고 있습니다.

자동차를 볼 때 가장 중점적으로 생각하는 요소는 무엇인가요?

현재 패밀리카 용도로 SUV를, 저 혼자 타는 용도로 THE Z4를 운용하고 있는데요.

가족들이 타는 차는 편안함과 안전성을 가장 중요하게 봤으며, 개인적으로 타는 차량은 운전 시 고속이나 코너에서 제어가 잘 되는지를 중점적으로 고려합니다.

THE X7을 시승 차량으로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타사 SUV를 구매하기 전에 THE X7 역시 선택지 중 하나였습니다. 다만 타사 SUV를 시승할 기회가 있었고,

한 번이라도 타본 차량을 구매하는 게 낫다는 판단이었는데요.

이번 기회에 THE X7을 타보고 소유하고 있는 차량과 서스펜션이나 가속, 실내 소음 등을 직접 비교해 보고 싶었습니다.

실제로 본 THE X7은 어떠한가요?

거대한 키드니 그릴과 상하로 나누어진 분리형 헤드램프를 비롯해 전체적으로 디자인이 강력해 보입니다.

제가 소유하고 있는 SUV보다 더 웅장해 보이고 부피가 커 보이네요.

화려하고 곡선미가 강조된 디자인이라기보다는 남자들이 SUV를 떠올렸을 때 바라는 딱 멋지고 듬직한 모습입니다.

타사 SUV와 비교했을 때 THE X7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제가 생각하는 가장 큰 장점은 주행 모드별 느껴지는 명확한 차이입니다.

현재 운용하고 있는 차량은 스포츠 모드와 컴포트 모드의 차이가 크지 않은데요.

THE X7을 운전해 보니 두 모드의 차이가 뚜렷해 놀랐습니다. 모드에 따라 서스펜션과 차체 강성도 많이 달리지는 느낌인데요.

또한 세단이 아닌 SAV에서 스포츠 모드로 운전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어 좋았습니다.

다른 장점으로는 실내 편의성입니다. 버튼들과 실내 레이아웃이 직관적이라서 운전자 친화적이고 편리했습니다.

커브드 디스플레이는 운전의 몰입감을 높여주고 미래지향적인 분위기를 전달하고요.

여기에 3열로 제공되는 실내 공간은 온 가족이 타고도 남을 만큼 넉넉해 보입니다.

폴딩해서 살펴보니 다 같이 차박을 해도 무리 없어 보이는데요. 누웠을 때 하늘을 볼 수 있는 선루프도 시원하게 큼직해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THE X7에 대한 만족도를 점수로 매긴다면 10점 만점에 몇 점인가요?

9점입니다. 주행 모드별 명확한 차이가 주는 운전의 즐거움과 좋은 서스펜션, 아늑하면서 고급스러운 실내까지 별로 흠잡을 곳이 없었기 때문이죠.

1점을 뺀 이유는 타사 SUV를 선택한 과거의 제 자존심인데요.

차량 구매 전 시승을 THE X7으로 했다면 THE X7을 선택했을 것 같습니다.

다음 기회엔 THE X7을 제 차로 구매해 10점 만점을 드리겠습니다.

저처럼 뒤늦은 후회하시기 전에 꼭 직접 보시고 시승까지 해보셨으면 좋겠네요(웃음).

이상으로 THE X7의 시승기였습니다. 플래그십 SAV다운 공간감과 웅장한 디자인 그리고 SAV답지 않은 운전의 재미까지 느낄 수 있게 해주는 모델이었는데요.

시승자분 말처럼 THE X7의 진가는 직접 경험해 보셔야 완벽히 알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가까운 BMW 공식 딜러 한독 모터스에서 THE X7을 만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By bmbm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