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과 맛을 만족시킨 마세라티 그레칼레 하이브리드
멋과 맛을 만족시킨 마세라티 그레칼레 하이브리드
탄력적인 주행감은 매력 포인트 볼보 S60 B5 AWD
이탈리안 하이퍼포먼스 럭셔리카 마세라티의 새로운 럭셔리 SUV 모델 그레칼레를 선보이고 시장에서 이미 출시돼 판매하고 하고 있는 르반떼의 성격을 쫓아가고 있다.
마세라티 브랜드 역사상 르반떼에 이어 두번째 SUV 모델인 그레칼레는 디자인과 파워트레인 등 다양한 부분에서 마세라티 슈퍼 스포츠카 MC20의 아이덴티티를 공유하고 있다.
그만큼 그레칼레는 SUV 모델임에도 불구하고 승용차와 같은 성격을 만들어내면서 즐거움을 주고 있기도 하다.
특히, 일상의 경험을 특별하게 만들어주는 SUV 모델로서 스포티함과 우아함 사이의 적절한 균형과 함께 마세라티의 열정과 혁신,
시대를 초월한 디자인이 완벽하게 조화를 이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그만큼 그레칼레는 럭셔리 브랜드인 마세라티가 만들어낸 SUV로 세단에 비교해도 떨어지지 않는 모델임을 제시하고 있다.
여기에 MC20의 네튜노 엔진을 기반으로 한 530마력의 V6 엔진이 장착된 고성능 트로페오까지 적용돼 있기도 하다.
마세라티 그레칼레는 지중해의 강력한 북동풍이라는 뜻으로 모든 것을 몰아붙이는 마세라티의 혁신적인 모델이 될 것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바람의 이름을 발췌해 모델의 이름을 짓는 것은 마세라티의 오랜 전통이기도 하다.
특히, 마세라티는 그레칼레 GT 하이브리드를 통해 전동화 진출에 대한 철학과 브랜드
가치를 유지함과 동시에 성능 향상을 실현하여 성능과 격조 모두 끌어올리겠다는 목표를 지속적으로 추구하고 있다.
고급스러운 마세라티 브랜드에 어울리는 세단, 그리고 한단계 더 업그레이드된 SUV가 만들어내고 있는 브랜드의 향방은 즐거워 보인다.
STYLE/독특한 성격으로 세련미를 차체에 스며들게 하다
유럽형 패밀리 사이즈 SUV의 쾌적한 승차감을 갖춘 그레칼레는 넓은 공간과 편안함이 돋보이는 패밀리 사이즈 SUV 모델로 모네나
기준으로 전장X전폭X전고mm가 4,850X1,980X1,665, 휠베이스 2,901mm이다.
여기에 전폭의 경우 GT하이브리드에 비해 30mm 넓어 동급 최고 수준의 실내 공간을 자랑하지만 시승을 하게 된 모델로 자리하고 있다.
그레칼레는 SUV에 맞게 수평적 측면보다는 수직적 측면의 디자인적 요소를 갖췄다.
프런트는 마세라티 그레칼레의 가장 돋보이는 부분으로 과하지 않은 낮고 인상적인 그릴을 적용해 슈퍼 스포츠카 MC20를 떠올리게 한다.
가장 개성적인 부분으로 과하지 않은 낮고 인상적인 그릴을 적용, 마세라티의 모델의 특징을 잘 보여준다.
트로페오에는 그릴이 약간 앞으로 돌출돼 더욱 대담한 느낌을 주며 스포티한 느낌을 강조했다.
사이드는 스포티한 특성을 강조하기 위해 보닛에서 후면까지의 움직임에 상당한 관심을 기울였으며,
곡선을 띈 시각적 형태의 흐르는 듯한 차체와 카본 파이버의 사용으로 강조된 기술적 구성 요소 사이에서 대조가 명확하게 드러난다.
순수함을 찾는 차체와 기술적 사양 사이에서 차이가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이다.
리어는 부메랑 테일라이트와 마세라티 특유의 사다리꼴 라인을 적용했고 스포츠카처럼 마감한 실내 공간, 날렵한 리어 윈도우,
강력하고 대담한 펜더, 시각적으로 무게중심이 낮아 보이게 하는 등 쿠페 효과가 더욱 부각되어 그레칼레만의 스포티한 특징이 더욱 두드러진다.
실내공간은 기본적인 특징인 럭셔리함과 가장 중요한 테마인 레이싱에서 시작해 모든 부분은 기능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깔끔하고 모던하면서 감성적인 디자인 콘셉트에서 영감을 받았으며 첨단 기술을 탑재했다.
브랜드 역사상 최초로 등장한 디지털시계 뿐만 아니라 취향에 따라 스킨과 모습을 변경하는 디지털 화면,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 기술적으로 더욱 풍성해졌으며, 12.3인치 센터 디스플레이와 8.8인치 컴포트 디스플레이에서 간단한 터치를 통해 쉽고 빠르게 조작할 수 있게 됐다.
기술의 사용으로 디자인이 간결해지고 중앙 패널에서 버튼이 사라지면서 넓은 암레스트,
더블 버터플라이 도어가 달린 대형 수납 공간, 휴대전화 충전 패드를 배치할 공간이 확보됐다.
또한, 고급스러운 소재는 브랜드의 뿌리와 기원에서 영감을 받은 고유한 그래픽과 색상을 찾기 위한 탐구와 결합되어 이탈리아 제작의 고유한 프로세스를 재해석한다.
이탈리아 공예 기술에 대한 재해석은 혁신적이고 매력적이며 마세라티 스타일의 특성을 통해 여과된 현대적인 아름다움의 자극을 이해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