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가 만족할 고성능

모두가 만족할 고성능 SUV BMW X3M

모두가 만족할 고성능 SUV BMW X3M

411㎞ 달리는 전기 SUV Q4 e-트론 의 매력은?

수입차, 특히 고급 브랜드들은 고성능 브랜드, 고성능 모델을 갖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벤츠 AMG, BMW M, 아우디 S 등이 있습니다.

브랜드에게 고성능 모델은 자신감의 상징이라 말할 수 있습니다.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기 위한 기술력이 필요하고, 모터스포츠 등 성능을 뽐내는 자리에서

증명한 자만이 비로소 대중에게도 선보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1972년 BMW 모터스포츠 GbmH로 시작한 BMW M 역시 그러합니다.

F1 등 수많은 대회를 제패하며 전세계에서 고성능 모델, 펀-드라이빙의 상징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오늘 시승한 모두가 만족할 고성능 X3M은 BMW M에서 만든 뛰어난 걸작 중 하나입니다.

아늑한 패밀리 SUV, 강력한 고성능 SUV 반전 매력을 선사하는 X3M 시승기 시작합니다.

BMW X3M은 중형 SUV X3와 유사하지만 자세히 살펴보면 고성능 브랜드 M의 디테일을 느낄 수 있습니다.

더블 스트럿으로 일반 키드니 그릴과 다르게 강인한 느낌을 선사하는 M 전용 키드니 그릴,

M 전용 사이드 미러, 3분할 헥사곤 에어 인렛 등 구석구석 고성능 숨결을 찾을 수 있는 모델입니다.

타이어는 피렐리 피제로 제품이 적용되며 앞 255, 뒤 265로 뒤에 폭이 더 넓고 M 전용 21인치 휠, M 전용 컴파운드 브레이크,

날렵한 M 전용 에어 브리더 역시 고성능 감성을 느낄 수 있는 매력 포인트 중 하나입니다.

빠른 차량은 멀리 볼 수 있어야 합니다.

헤드램프는 시인성 뛰어난 BMW 레이저 램프를 적용하고

M 전용 트윈 머플러, 블랙 하이그로시 소재, 그리고 ‘X3M Competition’ 검정색 글자만으로 강렬한 존인상을 뽐내고 있습니다.

한편 BMW X3M은 중형 SUV급 고성능 모델입니다. 벤츠 GLC AMG와 동급입니다.

BMW X3M 제원은 저장 4,715mm / 전폭 1,895mm / 전고 1,670mm / 휠베이스 2,865mm로 X3와 동일한 넉넉한 크기를 지니고 있습니다.

덕분에 BMW X3M 트렁크 용량도 550L로 장거리 여행, 차박 등이 부족함 없는 넉넉한 공간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 당연히 4:2:4 폴딩을 지원하며 최대 1,600L로 트렁크 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BMW X3M 실내도 강렬한 컬러의 메리노 가죽과 더불어 카본 소재, 그리고 M 전용 디자인으로 고성능 감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강렬한 빨간색 M 버튼이 시선을 끄는데요.

위처럼 스티어링 휠, 서스펜션 등 차량 셋팅을 저장하고 버튼만 누르면 바로 작동할 수 있는 버튼입니다.

기어 콘솔 부분도 강렬한 빨간색 엔진 스타트 버튼, M 모드 버튼, 그리고

그리고 M 브랜드 전용 컬러 스티치, 가죽으로 감싼 M 전용 기어 시프트를 적용했습니다.

편의성 부분도 놓치지 않았습니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는 i드라이브 컨트롤러,

센터페시아 하단은 스마트폰 무선충전 패드, 시거잭, USB 단자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피커는 풍부한 음량이 인상적인 하만카돈 사운드 시스템도 탑재했습니다.

실내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은 M 전용 스포츠 시트입니다.

당장이라도 레이싱 대회에 나갈 것 같은 시트인데요.

하드하게 달릴 때는 몸을 잘 지탱하고 평소 달릴 때는 허벅지 받침대, 요추 지지대가 기분 좋게 감싸는 느낌입니다.

헤드레스트 부분 M 로고도 만족을 더하는 디테일 요소입니다.

중형 SUV인 만큼 뒷좌석 공간도 넉넉한 편입니다.

2열까지 열리는 파노라마 선루프는 시원하게 개방감을 선사하고

C필러가 깎여진 쿠페형 SUV가 아니라 헤드룸 공간은 넉넉하고 2열 창문 시야도 시원하며

2열 레그룸 공간은 패밀리 SUV로 부족함 없는 모습입니다. 카시트 장착이 가능한 아이소픽스(ISOFIX)도 당연히 있습니다.

2열 공조 및 에어벤트, USB 단자 역시 패밀리 SUV로 매력을 더하는 요소입니다.

한편 BMW X3M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당연히 성능입니다.

X3M은 M 트윈 파워 터보 기술이 적용된 6기통 3.0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을 탑재해서 최고출력 408마력, 최대토크 61.2kg.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합니다.

제로백은 4.2초에 불과합니다.

또 M 스텝트로닉 8단 변속기, M 전용 서스펜션, 액티브 M 디퍼련셜 등이 조화를 이루며 최상의 주행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악셀을 밟으면 저도 모르게 감탄이 나옵니다.

무거운 차체를 짜릿하게 치고 나가며 머플러에서 울리는 우렁찬 소리가 귀를 즐겁게 만듭니다.

또 주행 상황 및 노면에 따라서 서스펜션 셋팅을 조절해서 차량의 거동을 잡아주고 노면을 잘 추종하며 SUV답지 않은 예리한 감각을 느낄 수 있습니다.

속력을 높이면 강력한 성능과 더불어 정교한 변속이 인상 깊습니다.

동승자, 운전자 모두 모를 정도로 부드럽게 변속이 체결되고 적절한 변속 타이밍 역시 주행의 만족을 높이는 요소입니다.

변속은 디지털 클러스터 속 게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속력을 높이고 게이지가 차면 “퍼버벙” 하고 터지는 팝콘 소리는 언제 들어도 정말 짜릿합니다.

놀라운 반전 매력도 있습니다. 서스펜션, 스티어링 휠 등을 컴포트 모드로 설정하고

가변 배기를 끄면 강력한 고성능 SUV -> 아늑한 패밀리 SUV로 변신합니다.

이 때 위에서 소개한 M 버튼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M1는 고성능 SUV 모드로, M2는 패밀리 SUV 모드로 설정하면 버튼만 눌러서 원할 때마다 쉽게 셋팅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또 고성능 SUV이지만 다양한 안전 사양도 갖추고 있습니다.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 유지 어시스트, 충돌 회피 조향 어시스트, 파킹 어시스턴트 플러스, 후진 어시스턴트 등이 기본입니다.

달리고 싶을 때는 짜릿한 고성능 SUV, 가족과 있을 때는 안락한 중형 SUV,

버튼으로 셋팅을 변신할 수 있는 팔색조 매력의 BMW X3M. 가격은 1억 1,1750만 원입니다.

PS.M을 산다면 컬러는 꼭 유채색 추천 드립니다.

한 번 사면 오래 타는 차이고 누구나 선망하는 M인데 큰 마음 먹고 사는 거 뽐내고 다녀야죠.

오늘 만난 상파울루 옐로우 컬러처럼.

독자 여러분 모두 낭만과 매너를 갖춘 멋진 BMW X3M 오너가 되시길 바라며 시승기 마칩니다.

By bmbm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