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로 다른 디자인의

서로 다른 디자인의 기아 K8 페이스리프트 예상도

서로 다른 디자인의 기아 K8 페이스리프트 예상도

현대차 전기차 3종 구매 혜택 강화 실구매가 대폭 낮춘다

기아가 올해 준대형 세단 K8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출시를 예고한 가운데, 최근 다양한 예상도가 등장하면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최근 모습을 드러내고 있는 테스트카를 살펴보면, 신형 K8은 혹평이 이어지고 있는 기존 전면부를 풀체인지 수준으로 뜯어고쳐 완전히 다른 인상으로 재탄생한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스파이샷을 기반으로 신차 예상도 유튜버 뉴욕맘모스(NYMammoth)는 두 가지 버전의 예상도를 공개한 바 있다.

두 예상도 모두 기아의 최신 디자인 언어인 오퍼짓 유나이티드와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을 반영한 것은 동일하다.

헤드램프는 세로 형태의 큐브타입 LED 램프가 적용됐으며, 범퍼 일체형 디자인의 바디 컬러 라디에이터 그릴은 상단과 하단으로 슬림하게 적용돼 미래지향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다만, 디테일한 부분에서 차별화해 전혀 다른 인상으로 완성된 것을 볼 수 있다.

먼저 비교적 이전에 제작된 예상도는 헤드램프가 ‘Y’자 형태의 각진 느낌으로 적용됐다.

이와 함께 라디에이터 그릴과 공기흡입구를 크롬 라인을 통해 분리시켰다.

공기흡입구와 범퍼 양 측면의 에어커튼은 일체형으로 연결하고, 송곳니처럼 솟아오른 디테일을 적용해 더욱 스포티한 분위기로 만들었다.

반면, 최근에 공개된 예상도의 경우 헤드램프의 각진 부분을 최소화해 부드러운 느낌을 준다.

여기에 심리스 호라이즌 주간주행등(DRL)을 사용해 두 헤드램프를 연결시켰다.

그 아래 위치한 라디에이터 그릴은 이전보다 한층 슬림해졌으며, 공기흡입구와 이어지도록 디자인해 깔끔한 인상을 완성했다.

또 에어커튼은 상당히 얇게 적용됐다.

위장막을 두르지 않은 신형 K8의 모습이 공개되지 않은 만큼 실제 디자인이 어떻게 바뀌었을지는 알 수 없지만, 풀체인지 수준의 변화가 예고된 만큼 많은 인기를 자랑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기아 신형 K8의 출시 일정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으나, 올 3분기께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쉐보레 이쿼녹스 EV가 올해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국내 전기차 시장에 신선한 바람을 불러일으킬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쿼녹스 EV는 GM의 혁신적인 얼티엄(Ultium)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며, 제원은 4,835 x 1,915 x 1,613mm ( 전장 x 전폭 x 전고 ), 휠 베이스는 2,954mm로 알려졌는데,

이는 현재 국내 시장에 판매 중인 쉐보레 중형 SUV 이쿼녹스와 비교해 전체길이와 전폭, 휠 베이스는 길며, 반면 전고는 낮다.

외관은 한마디로 미래지향적인 크로스오버 감각이 돋보이는데, 전반적으로 깔끔하게 시선을 정리하는 듯한 분위기와 함께

형제 전기차 블레이저 EV와 마찬가지로, 전면에는 슬림한 LED 바 형태의 주간주행등(DRL)을 적용해 디자인 매력을 높이는 모습이다.

여기에 측면은 유려한 바디 라인을 바탕으로 역동적이고 스포티한 존재감을 강조할 것으로 기대되며, 또한 한층 더 현대적인 감성을 더할 플러시 도어 핸들 적용 가능성도 주목할만하다.

쉐보레 미국 웹사이트에 따르면, eAWD 기준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소요시간(제로백) 5.9초 및 288마력(hp)의 성능을 발휘한다.

또한 2LT, 3LT, 2RS, 3RS 기준 주행거리는 319마일(약 513km, FWD, EPA 기준)이다. 파워트레인의 경우

해외 매체 카앤드라이버에 따르면, 싱글모터의 전륜구동 기준 210마력(hp), 듀얼모터의 사륜구동은 290마력(hp)의 힘을 갖췄다.

실내 공간은 실버라도 EV와 유사한 분위기가 감지되는데, 운전자 중심의 설계를 바탕으로 11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그 옆으로 하나로 이어지는 듯한 17.7인치 대각선 터치스크린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적용됐다.

한편 쉐보레 미국 웹사이트에 따르면, 이쿼녹스 EV는 엔트리 트림 1LT 34,995달러(배송비 1,395달러 포함

약 4,600만 원)부터 시작하며, 트림별로, 1LT 34,995달러, 2LT 43,295달러, 3LT 45,295달러, 2RS 44,795달러, 3RS 46,795달러부터 각각 시작한다.

이쿼녹스 EV의 국내 트림 라인업 및 국내 주행거리, 가격, 옵션 등 세부 사양은 국내 출시 일정에 맞춰 공개될 것으로 예상된다.

By bmbm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