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대 교체 통해 더욱

세대 교체 통해 더욱 매력적으로 변모 혼다 CR-V 하이브리드

세대 교체 통해 더욱 매력적으로 변모 혼다 CR-V 하이브리드

테슬라 충전방식 NACS 현대차그룹도 도입하는 이유는?

혼다코리아가 자사의 베스트셀러 SUV 모델, CR-V의 하이브리드 모델을 발표하고 판매에 들어갔다.

혼다 CR-V 하이브리드는 올 상반기 출시된 터보 모델 먼저 출시된 바 있는 6세대 CR-V의 하이브리드 버전으로,

신형의 2-모터 하이브리드 구동계로 향상된 동력성능과 한층 정교해진 동력제어,

우수한 효율과 뛰어난 공간활용성, 우수한 공간 활용성으로 무장했다.

혼다코리아는 CR-V 하이브리드 모델의 출시와 함께, 미디어를 대상으로 한 시승행사를 진행했다.

새로운 CR-V 하이브리드를 시승하며 어떤 매력을 지니고 있는지 알아 본다.

국내 출시된 CR-V 하이브리드 모델은 4WD 투어링(Touring) 단일 트림으로 판매된다.

VAT 포함 차량 기본 가격은 5,590만원.

6세대로 혼다 CR-V 하이브리드는 혼다의 새로운 디자인 언어가 적용돼 한층 간결하고 단정하면서도 SUV의 묵직하고 단단한 느낌을 살린 외관을 지니고 있다.

전면부 디자인은 헤드램프와 일체화된 라디에이터 그릴을 통해 높은 일체감과 더불어 수평향의 기조를 띄며 차체를 넓어보이게 한다.

여기에 범퍼는 독특한 공기흡입구 디자인을 적용하고 하단을 도드라지게 처리하여 더욱 우람한 느낌을 준다.

측면에서는 단정하고 깔끔한 직선형으로 이루어진 어깨선과 캐릭터 라인,

그리고 야간은 박스형에 가까운 느낌을 주는 차체형상을 적용해 전통적인 SUV의 단단한 감각을 살리고 있다.

여기에 은은한 곡면을 적용한 전후륜의 펜더와 차체측면 처리도 눈에 띈다.

뒷모습에서는 CR-V 특유의 지붕 끝까지 올라가 있는 형태의 테일램프에 수평향의 기조를 더한 L자 형상을 적용해 스타일리시한 후면을 완성한다.

인테리어는 외관보다도 더욱 간결하고 단순한 형태를 적용하여 실내 공간을 시각적으로 더 넓어 보이게 한다.

또한 신형 어코드와 마찬가지로, 대시보드 한 가운데 라인을 따라 허니콤 패턴을 적용하고 있는데,

이 덕분에 대시보드쪽 송풍구가 일체화되어 있는 느낌을 준다.

센터페시아 하단에는 무선충전 패드를 포함한 수납선반이 존재하며, 변속레버의 디자인은 다소 투박한 편이지만,

기능 상으로는 나쁘지 않은 디자인이다.

여기에 USB Type-A 포트와 USB Type-C 포트, 그리고 12V 전원부가 각각 하나씩 마련되어 있다.

스티어링 휠은 신형 혼다 차종에 적용되고 있는 작고 스포티한 스타일이 적용되며, 그립감이 준수한 편이다.

계기판은 풀 LCD 화면으로 구성되며, 시인성도 좋은 편이다.

또한 중앙에는 돌출형의 디스플레이를 적용하고 있는데, 주요 기능 버튼을 물리 버튼으로 만들어 둔 점이 눈에 띈다.

공조장치 역시 물리 스위치 패널로 따로 만들어 두었다.

이는 모든 것을 터치스크린 화면에 우겨넣고 있는 최근의 경향에 비하면 다소 보수적인 선택이기는 하지만,

주요한 조작부를 그때그때 직접 통제가 가능하다는 면에서 오히려 더 나은 선택이라고도 보여진다.

운전석은 모난 구석 없이 무난한 수준의 착좌감을 지닌다.

적당한 텐션의 시트 충진재를 적용하고 있으며, 시트의 감성품질도 적당한 수준이다.

운전석은 8방향 전동조절 기능을 제공하며, 2개의 운전석 메모리 기능을 제공한다.

앞좌석은 열선 기능을 제공하며, 통풍 기능은 적용되지 않는다.

새로운 CR-V 하이브리드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바로 공간이다.

먼저 뒷좌석은 준수한 착좌감과 함께, 성인 남성에게도 여유로운 거주성을 제공한다.

그리고 낮아진 전고에도 불구하고 상부 공간에도 여유가 있어, 앉은 키가 큰 편인 경우에도 문제 없다.

여기에 제대로 된 리클라이닝 기능까지 제공하는 덕분에 더욱 여유롭게 승차할 수 있다.

뒷좌석에는 전용 송풍구는 물론, USB Type-C 충전 포트, 그리고 열선 기능 등을 제공한다.

기본 용량만 1,113리터에 달하는 널찍한 트렁크 공간이 인상적이다.

이는 해당 세그먼트 내에서 가히 톱클래스에 해당하는 수치이며, 실제로도 굉장히 여유롭다는 느낌을 받는다.

이러한 트렁크 용량은 기존 대비 커진 차체와 휠베이스, 동급의 차량에 비해 보다 박시한 형태를 띄는 차체 후방의 구조,

그리고 한층 스마트한 패키징이 빛을 발하는 부분이라고 본다.

CR-V의 트렁크에는 골프 캐디백 4개, 혹은 25″ 여행용 캐리어 4개를 실을 수 있는 용량을 제공한다.

그리고 뒷좌석을 모두 접으면 2,166리터까지 확장된다. 이 정도면 자신보다 윗 체급까지 은글슬쩍 넘보는 수준이다.

새로운 CR-V 하이브리드의 구동계는 향상된 성능의 2.0리터 직분사 앳킨슨사이클 엔진에 기반한 2모터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구성된다.

2.0리터 앳킨슨사이클 엔진은 147마력/6,100rpm의 최고출력과 18.6kg.m/4,500rpm의 최대토크를 발휘하며,

고압 연료 분사 기구와 멀티스테이지 분사 기구를 결합한 최신 연료분사 시스템을 적용해 효율을 한층 더 끌어 올렸다.

By bmbm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