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 전기차 대세는

수입 전기차 대세는 누구? BMW i 인기 모델 TOP 3

수입 전기차 대세는 누구? BMW i 인기 모델 TOP 3

A3 잇는 고성능 S3 공개 향상된 성능 눈길

올해 초부터 BMW 전기차의 기세가 대단합니다. 실제로 한국수입자동차협회가 2월 집계한 자료에 따르면 BMW의 전기차는 총 532대가 판매됐습니다.

2월에 팔린 전체 수입 전기차 1,074대 중 무려 49.5%에 이르는 놀라운 점유율이죠.

BMW 전기차가 잘 나가는 데에는 여러 이유가 있습니다. 그중 하나는 적극적인 충전 인프라의 확충이죠.

2년 전부터 BMW 코리아가 충전기 확대에 공을 들인 덕분에 올해 2월 기준, 전국에 1,119기에 달하는 BMW 차징 스테이션이 운영 중입니다.

여기서 그치지 않고 올해에는 1,000기 이상의 충전기를 추가 설치할 예정이죠. 더 이상 전기차 충전에 대한 걱정을 할 필요가 없어진다는 뜻입니다.

물론, 이런 노력 외에도 BMW의 전기차가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었던 결정적 이유는 따로 있습니다.

다른 전기차와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뛰어난 완성도와 상품성을 지녔기 때문인데요.

최근에 많은 분들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는 BMW iX3, BMW i5 eDrive40, 그리고 BMW i7 eDrive50을 하나씩 살펴보며, 그 인기의 비결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전기 SAV의 대표주자, BMW iX3

SAV가 대세라는 사실은 더 이상 새로운 이야기가 아닙니다. 이미 시장의 판매량이 이를 증명하고 있죠.

여기에다 전기차의 즉각적인 힘과 경제성, 친환경성을 SAV로 즐길 수 있다면, 굳이 마다할 필요가 없겠죠.

BMW iX3의 가장 큰 장점은 기반이 되는 BMW X3와 큰 차이가 없다는 점입니다.

구동계가 전기 모터와 배터리로 구성됐다는 점만 제외하면 말이죠. 이 말은 곧 BMW X3의 역동적인 디자인, 민첩한 주행 성능,

넉넉한 공간 등의 장점을 전기차로도 즐길 수 있다는 뜻입니다. 물론, BMW iX3 고유의 특징도 뚜렷합니다. 그중 하나가 바로 즉각적으로 발생하는 힘인데요.

74.0kWh 용량의 배터리에서 전력을 공급받는 후륜 모터가 286마력의 최고 출력, 40.8kg.m의 최대 토크를 발휘하죠. 덕분에 6.8초만에 시속 100km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BMW iX3가 많은 이들의 선택을 받는 것은 뛰어난 효율성도 큰 부분을 차지합니다.

1회 충전 만으로 최대 344km를 주행할 수 있으며,

150kW 출력의 급속 충전기를 이용하면 배터리를 34분만에 0%에서 80%까지 빠르게 충전하는 것도 가능한데요.

정리하자면 BMW iX3는 팔방미인, 다재다능한 전기 SAV의 표본이라 말할 수 있다는 것이죠.

전기차로 만나는 베스트셀링 시리즈, BMW i5 eDrive40

두 번째로 살펴볼 BMW i5 eDrive40의 성공은 사실, 어느 정도 예상된 결과입니다. 이미 7편이나 제작된 프랜차이즈 영화가 모두 성공했다면,

여덟 번째 영화의 스핀오프 또한 당연히 흥행할 수밖에 없죠. BMW i5가 바로 이런 경우에 해당합니다.

BMW 5시리즈는 이미 1세대부터 7세대까지 전 세계적인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이어서 8세대 모델에서는 BMW 5시리즈 최초로 순수 전기차를 선보였는데요.

등장 전부터 많은 기대를 받은 BMW i5는 실제로도 그 기대에 부응해오고 있죠.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BMW i5, 특히 BMW i5 eDrive40의 인기는 상상을 초월하는데요.

이유가 무엇일까요? 첫 번째 이유는 8세대로 진화한 BMW 5시리즈의 매력 넘치는 디자인을 전기차 버전에서 온전히 경험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경쟁 모델 대부분이 전기차로서의 특징을 강조하기 위해 다소 난해한 디자인을 채택하여 차별을 두는 것과 대조되는 부분이죠.

그렇다고 해서 BMW i5 eDrive40의 공력 성능이 부족한 것도 아닙니다.

현존하는 최고 수준의 공기저항계수인 0.23Cd를 달성해 BMW i5 eDrive40이 441km에 달하는 주행거리를 달성하는 데 큰 도움을 주고 있죠.

BMW i5 eDrive40의 또 다른 매력은 ‘5’라는 이름이 아깝지 않을 정도의 승차감과 주행 성능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특히 전기차만이 가질 수 있는 특성을 더해 그 매력을 극대화하고 있죠.

대표적인 특징으로는 81.2kWh 대용량 배터리가 차체 바닥에 낮게 깔린 덕분에 더욱 안정적이고 안락한 승차감을 선사하는데요.

이외에도 BMW i5 eDrive40은 뒷차축에 적용된 340마력의 고출력 전기 모터를 바탕으로 BMW 고유의 후륜구동 특성을 만들어냅니다.

그 결과, 날카로운 핸들링과 짜릿한 운전 재미를 갖춰 ‘Sheer Driving Pleasure’를 완벽히 구현해내고 있죠.

By bmbm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