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닉5 N 드리프트 킹 에디션 티저 초대형 리어 윙 적용
아이오닉5 N 드리프트 킹 에디션 티저 초대형 리어 윙 적용
풀옵션 7150만원 현대 펠리세이드! 포드 익스플로러보다 나을까?
현대차는 아이오닉5 N DK 에디션(Drift King Edition) 티저를 8일 공개했다.
아이오닉5 N DK 에디션은 카본으로 제작된 전면부 범퍼 스플리터가 포함된 전용 보디킷
초대형 리어 윙, 더욱 날카로운 스타일의 사이드 스커트 등 일반 모델과 차별화됐다. 오는 10일 공식 공개된다.
아이오닉5 N DK 에디션은 드리프트 킹으로 유명한 일본의 츠치야 케이치와 협업해 특별판으로 제작됐다.
참고로 현대차는 지난 2023년 호주 트랙에서 츠치야 케이치가 아이오닉5 N으로 드리프트하는 영상을 공개했는데, 츠치야 케이치는 정말 재미있다고 표현한 바 있다.
아이오닉5 N DK 에디션은 오는 1월 10일부터 일본에서 열리는 2025 도쿄 오토 살롱에서 공식 공개된다.
아이오닉5 N DK 에디션에는 카본으로 제작된 전면부 범퍼 스플리터,
더욱 날카로운 스타일의 사이드 스커트, 루프에 장착된 초대형 리어 윙 등 전용 보디킷이 적용됐다.
아이오닉5 N DK 에디션은 유광 블랙 컬러의 펜더를 통해 무광 화이트 외관 컬러와 대비를 이룬다.
아이오닉5 N DK 에디션 외관 곳곳에는 그린 컬러 포인트가 추가됐는데,
N 퍼포먼스 브레이크 캘리퍼도 그린 컬러로 도색됐다. 전용 엠블럼은 C필러와 테일게이트에 부착됐다.
아이오닉5 N DK 에디션 파워트레인 성능은 공개되지 않았다. 아이오닉5 N 일반 모델 기준 듀얼 모터 사륜구동
시스템으로 총 출력 609마력, N 그린 부스트 사용시 총 출력 650마력을 발휘한다.
총 10단계 제어 로직을 갖춘 N 드리프트 옵티마이저 등 특화 사양을 지원한다.
미국 현지 시간으로 1월 7일, 글로벌 오토모티브 기술 기업 콘티넨탈이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5에서
‘윈도우 프로젝션(Window Projection)’ 솔루션을 최초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 솔루션은 고성능 미니 프로젝터,
전기적으로 완전히 어두워지는 측면 창, 그리고 지능형 소프트웨어를 결합해 사용자 맞춤형 컨텐츠를 제공한다.
특히 차량이 주차된 상태에서 주변 환경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전기차의 충전 상태나 사용자가 선호하는 스포츠 팀의 로고 같은 개인화된 정보를 표시할 수 있다.
스마트 프로젝션 스크린 시스템이 활성화되면 유리창이 완전히 어두워져 최적의 디스플레이 환경이 조성된다.
차량의 루프 라이닝(roof lining) 내부에 통합된 공간 절약형 프로젝션 유닛은 0.5리터 이하의
설치 공간만 차지하며, 외부에서 확인 가능한 컨텐츠를 측면 창에 직접 투사해 선명한 해상도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