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 아웃도어 전용으로 나온 닛산 미니밴 NV200 마이
캠핑 아웃도어 전용으로 나온 닛산 미니밴 NV200 마이
닛산은 캠핑과 아웃도어 전용으로 만든 NV200 바네트 마이룸을 출시합니다.
DX 트림을 기준으로 판매를 시작하며, 가격은 2WD(FF) 464만엔(현재 환율 기준 4300만원), 4WD 496만엔(현재 기준 환율 4558만원~) 입니다.
NV200 바네트 마이룸은 2023년 출시되어 3개월만에 완판된 캐러밴 마이룸 런칭 에디션을 기반으로 만든 모델입니다.
빅 사이즈였던 캐러밴과는 달리, 바네트 모델인 1~2인 캠퍼 및 취미 유저를 대상으로 컴팩트한 소형 사이즈로 출시된것이 특징.
마이룸 시리즈 컨셉은 꾸며놓은 개인방을 자연 속에 그대로 가져와 느긋하게 쉴 수 있는 차량으로 만든 컨셉으로
기존 출시되었던 스페셜 에디션 카 멀티 베드에 이어 실내용으로 만든 마이 룸을 추가하여 차박이나 캠퍼들을 위한 전용 모델을 출시.
아웃도어를 의식한 디자인은 블랙 범퍼를 장착하고 프론트 그릴과 도어 핸들, 사이드 미러, 휠도 블랙으로 통일.
타이트한 인상과 터프함을 주고 있으며, 바디 컬러는 캐러밴 마이룸에서 인기 있었던 샌드 베이지×화이트 투톤 컬러 이외에도
미드나잇 블랙, 화이트, 다크 메탈 그레이의 총 4가지 컬러를 선택할수 있으며
전륜 구동만으로도 승차감을 향상시키기 위해 스프링을 추가한 컴포트 서스펜션이 특별히 장착되어 있습니다.
사이즈는 전장 4410mm × 전폭 1695mm × 전고 1885mm. 스탠다드 모델과 사이즈는 동일하며
휠베이스는 2725mm. 르노 캉구와는 약간 작은 스타일이지만 일본 공도에 가장 사용하기 쉬운 컴팩트한 미니밴 사이즈 입니다.
외관은 프론트 그릴, 도어 핸들, 사이드 미러, 휠이 블랙으로 통일.
타이어는 브리지스톤 에코피아 R680이며 사이즈는 165/80R14 입니다.
후면부 및 후면 도어 글래스에 부착되어 있는 MYROOM 스티커.
인테리어는 심플하면서 깨꿋하고 아늑한 이미지를 키워드로 개발.
슬라이딩 도어 트림과 백 도어 트림의ㅇ우드 사용 이외에도 100V 외부 전원 공급 시스템과 차량 정차시 환기 시스템을 표준으로 장착.
목재 루프 패널의 스폿 조명 이외에도 루프 측면에 간접 조명도 추가.
플랫으로 조절 가능한 침대는 헤링본 패브릭으로 만들어졌으며
캐러밴과 마찬가지로 슬라이딩 테이블과 2열 2-in-1 시트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침대 위의 높이는 어른이 앉아도 머리가 부딪히지 않도록 넉넉한 사이즈이며
침대 아래 공간은 1000Wh급 휴대용 배터리와 장바구니를 적재할 수 있습니다.
깊이 1840mm, 폭 1200mm로 성인도 느긋하게 쉴 수있는 공간을 연출.
캐러밴 마이룸이 개발한 2-in-1 시트는 이동할 때 단단히 앉을 수 있는 전방 소파
정지시 후방 소파로 변경하는데 사용이 가능하며, 5:5 분할 타입으로 한 사람 한 사람이 자유롭게 좌석을 배치할 수 있어 인테리어와 같은 뒷좌석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침실 모드. 슬라이딩 도어와 쿼터 글래스의 위치는 커튼의 길이에 따라 완벽하게 맞도록 제작이 되었으며, 커튼은 차체 옵션으로 다른 커튼 사용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