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투모로우 시대가 실제로 다가오고 있는데

영화 투모로우 시대가 실제로 다가오고 있는데

영화 투모로우 시대가 실제로 다가오고 있는데

영화 투모로우 시대가 실제로 다가오고 있는데

중국 전용 특별판 BMW 5시리즈…어떻게 생겼나?

기후변화가 심각성을 넘어 위기로 치닫고 있다. 공공연하게 '지구 온난화'가 아니라 '지구 열대화'를 언급하기에 이르렀다.

우리나라도 예외는 아니어서 여름 장마가 아닌 폭우와 폭염이 교차하는 등 심각성이 커지고 있다.

국지성 폭우가 심각해지면서 주택은 물론 자동차 등의 각종 대상에 대한 위험요소 역시 커지고 있다.

최근 오송 지하차도에서 다수의 사상자와 함께 대량의 침수차 발생도 이와 무관하지 않다고 할 수 있다.

이전의 단순한 안전운전 방법을 넘은 위기를 전제로 한 운전 방법과 준비 태세가 필요한 시기다.

이전에는 안전운전에 대한 관심이 그리 크지 않았지만, 주변에서 발생하는 각종 사고로 인한

사상자가 많이 발생하자 드디어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는 점은 매우 아쉽다고 할 수 있다.

사고를 미리 대비하는 자세보다는 사고와 함께 수많은 사상자가 발생한 후 사후약방문 식으로 준비하는 문제점은 분명히 개선해야 할 부분이다.

국민도 그렇지만 정부도 미리부터 준비하는 자세가 매우 부족한 상황이다.

오송 지하차도 사고 이후 관련 공공기관이 집중적으로 조사를 받고 있고 누군가 희생양이 나와야 하는 상황으로 전개되는 부분도 항상 동일하다고 할 수 있다.

최근의 재난상황은 필자를 더욱 바쁘게 만들고 있다.

하루에 여러 번씩 생방송을 하는 것은 기본이고, 관련 회의도 많아지면서 안타까운 사고도 계속 이어지기 때문이다.

역시 가장 많은 부분은 안전운전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고 비상시 탈출하는 방법에 대한 관심이 크게 늘었다는 점이다.

최근 오송 지하차도 사건 이후 유리 깨는 비상 망치가 일부 품절이 됐다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최고의 관심사가 됐다.

필자는 항상 자동차 사고 후 비상탈출 등 안전을 위한 최소한의 비상 세트를 강조해 왔다.

이미 5년 전에 모든 자동차에 소화기 의무화를 강조해 국민권익위와 소방청,

국토교통부 등 관련 부서가 모여 소화기 의무화를 의논했고, 결국 내년 말부터 모든 자동차에 소화기 설치가 의무화된다.

물론 이미 예전부터 7인승 자동차에는 트렁크 하단에 의무 장착돼 있으나,

많은 운전자들은 아직도 이런 것이 있는지조차 모르는 경우가 많다.

의무도 중요하지만 반복 교육을 통한 필요성과 사용방법 숙지 등이 더욱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필자는 항상 우리 운전면허시험의 낙후성을 강조하고 있지만,

현재의 13시간 즉, 하루 반이면 면허를 취득하는 낮은 후진성을 개선할 의지가 매우 낮다는 것이 문제다.

11년 전 MB가 대국민 간담회를 통해 운전면허 간소화 정책을 발표해 현재의 시험제도가 결정됐다.

이런 상황에서 운전을 제대로 교육할 시간이 없으니 비상시 대처 방법 등을 배울만한 시간적인 여유도 전혀 없다고 할 수 있다.

호주는 정식 면허까지 3년, 독일은 2년 등을 제외해도 일본이나 중국도 모두 60시간에 가까운 교육을 하는 상황에서 우리의 심각성을 알 수 있다.

결국 이번 사건 등으로 인한 비상 세트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으며 무조건 유리 깨는 비상 망치를 준비하고 있으나,

어느 하나 관련된 시각은 매우 낮다는 것이다. 유리 깨는 비상 망치는 뒷부분 손잡이나 아니면 별도로 커터나 가위가 부착돼 있는 경우가 많다.

이것은 자동차가 기울어지거나 전복되거나 하면 안전벨트가 풀리지 않는 경우가 많은 만큼 이 경우 커터 등으로 안전벨트를 끊고 유리를 깨고 탈출하라는 것이다.

물론 유리는 가운데 부위를 가격하지 말고 가장자리를 가격해 깨야 한다.

Read more

중국 전기차의 도전 BYD 테슬라 아토3 판매 기록 갈아치웠다

중국 전기차의 도전 BYD 테슬라 아토3 판매 기록 갈아치웠다

중국 전기차의 도전 BYD 테슬라 아토3 판매 기록 갈아치웠다 중국 전기차의 도전 BYD 테슬라 아토3 판매 기록 갈아치웠다 PV5로 공간 효율성의 새로운 시대 열다 중국 BYD의 글로벌 소형 전기차 ‘돌핀 서프(DOLPHIN SURF)’가 출시 27개월 만에 누적 생산 100만 대를 돌파하며 밀리언셀러의 반열에 올랐다. 이는 지난해 유럽 시장에서 큰

By 관리자
전기차 불안감 해소 폴스타2 2주 사용해도 충전 한 번이면 충분

전기차 불안감 해소 폴스타2 2주 사용해도 충전 한 번이면 충분

전기차 불안감 해소 폴스타2 2주 사용해도 충전 한 번이면 충분 전기차 불안감 해소 폴스타2 2주 사용해도 충전 한 번이면 충분 지프 컴패스 3세대 기아 셀토스 사기 전에 비교해봐야 할 이유 전기차를 고민하는 이들에게 흔히 나타나는 걱정이 있다. 충전 문제다. 출퇴근만 하고도 매번 충전소를 찾아야 한다면, 전기차가 오히려 불편하게 느껴질 수

By 관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