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엔 어떤 포르쉐

2024년엔 어떤 포르쉐 신차가?

2024년엔 어떤 포르쉐 신차가?

드디어 국내 출시된 벤츠 신형 E클래스 조명 맛집

2023년 한 해 동안 전 세계 시장에서 전년 대비 3% 증가한 32만 221대의 차량을 판매한 포르쉐는

갑진년 푸른 용의 활기찬 기운을 받아 올해도 다양한 신모델을 통해 우리의 마음을 또 한 번 설레게 할 것으로 기대되는데요.

오늘 이 시간에는 가속도를 더하는 전동화 트렌드 속에서 브랜드 고유의 디자인과 드라이빙

원칙을 고수하며 내놓은 신차 마다 호평이 이어지는 포르쉐가 올 한해 선보이게 될 다양한 신차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올해 가장 빠르게 새로운 모습으로 등장이 예고된 포르쉐 신차는 순수 전기차로 변신을 꾀한 마칸 일렉트릭을 꼽을 수 있는데요.

당장 오는 25일 월드 프리미어가 예정된 해당 모델은 최근 마무리 테스트 단계에 돌입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더욱 큰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벌써 마칸이 첫선을 보인지 10년이 훌쩍 지났다고 하는데 여러분은 믿어지시나요!

어쨌든 올해는 내연기관에서 순수 전기차로 완전 새로운 변신을 꾀한 마칸 일렉트릭 등장이 꽤 기대됩니다.

특히 해당 모델은 포르쉐 라인업 처음으로 새로운 PPE 플랫폼(Premium Platform Electric)에서 제작되고 100kWh 배터리

탑재로 603마력 최고 출력을 발휘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스포티한 성능에는 의심할 여지 또한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또 이런 스포티한 성능 뿐 아니라 우수한 효율성과 긴 주행 거리 달성을 위해 디자인 개발 단계부터 공기역학을 고려한 섬세한 조율이 이뤄졌다고 하는데요.

앞서 살짝 공개된 마칸 일렉트릭 티저 이미지를 살펴보면 이전보다 슬림하게 다듬어진 차체와 완전 새로운 디자인의 테일 램프 변화가 눈에 띕니다.

여기에 또 실내는 앞서 신형 카이엔을 통해 선보인 바 있는 완전히 새로워진 콕핏 디자인이 적용되는데요.

12.6인치 풀 디지털 계기판과 10.9인치 센터 디스플레이 그리고 조수석에 자리하게 될 10.9인치 디스플레이 조합입니다.

이를 통해서는 애플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 등을 지원하고 차량의 성능 데이터 표시 뿐 아니라

주행 중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작동 및 비디오 스트리밍 기능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 마칸 일렉트릭에서 기대되는 새로운 기능 중 하나는 포르쉐 라인업 처음으로 적용될 증강현실 기술이 탑재된 헤드업 디스플레이입니다.

당연히 이를 통해 더욱 편안한 주행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 밖에도 마칸 일렉트릭에는 리어 액슬 스티어링 시스템과 에어 서스펜션, 800V 고전압 충전 시스템을 통한 270kW 급속충전 상황에서

배터리 용량의 10%에서 80%까지 22분 충전, WLTP 기준 최대 500km 주행가능거리 등 장거리 여행에도 손색없는 스펙을 자랑합니다.

지난해 11월, 중국 상하이에서 월드 프리미어로 공개되고 올 상반기 국내 판매가 예정된 3세대 신형 파나메라를 기다리는 분들도 많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무엇보다 신형 파나메라 하면 많은 영상과 글을 통해 한 번쯤 접했을 새로운 포르쉐 액티브 라이드 서스펜션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신형 파나메라의 E-하이브리드 모델에서 옵션으로 선택 가능한 해당 시스템은 2 밸브 테크놀로지와 함께 전기 유압식 펌프에 각각

연결된 새로운 액티브 쇽업쇼버를 기반으로 그 어떤 서스펜션보다 전례 없는 빠르고 정밀한 승차감을 전달합니다.

특히 이번 신형 파나메라는 총 4종으로 구성된 보다 다양한 E-하이브리드 모델을 선보이는 부분이 특징인데요.

개선된 4.0리터 V8 터보 엔진을 기반으로 190마력을 발휘하는 전기 모터가 더해져 시스템 출력과 토크에서 각각 680마력, 94.9kg·m 인상적 성능을 나타냅니다.

외관 디자인은 기존 파나메라 특유의 라인과 비율을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더 인상적이고 스포티한 모습으로

스포츠 세단의 정체성을 더욱 강조한 모습인데요. 확대되고 추가된 에어 인테이크를 비롯해 새로운 디자인의 측면 윈도우 라인 등으로 변화됐습니다.

마칸 일렉트릭과 신형 파나메라 외에도 포르쉐는 올해 3종의 신모델을 공개할 예정인데요.

2019년 첫 출시된 포르쉐 순수 전기차 타이칸은 첫 부분변경을 거치며 배터리 냉각 및 전반적 효율성 조정을 통해 성능 향상이 전망됩니다.

또 이번 부분변경과 함께 등장할 고성능 버전의 경우 1000마력 이상의 최고 출력을 발휘할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흥미롭게도 포르쉐는

이달 초 해당 모델을 통해 뉘르부르크링 노르트슐라이페에서 전기차 부문 랩 타임 신기록인 7분 7.55초를 달성하기도 했습니다.

이 밖에도 포르쉐의 아이콘 911 역시 부분변경 모델을 선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존 911 정체성은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실내외 디자인 개선을 중점으로 변경되고 라인업 처음으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버전의 추가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2024년 출시될 포르쉐 신차 라인업에 대해 살펴봤는데요. 더욱 자세한 소식과 정보를 포르쉐 공식 딜러 도이치 아우토를 통해 전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By bmbm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