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드로버 2024년형 디스커버리 스포츠 업데이트 공개
랜드로버 2024년형 디스커버리 스포츠 업데이트 공개
랜드로버는 14일(현지시각) 2024년형 ‘디스커버리 스포츠(Discovery Sport)’에 적용될 약간의 변경 사항에 대해 밝혔다.
차량에는 재규어 랜드로버의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통합된 새로운 실내 디자인이 적용됐다. 더불어 라인업 및 스타일에 따라 성능도 조정됐다.
주요 변경 사항은 주로 재규어랜드로버의 11.4인치 피비 프로(Pivi Pro) 시스템에 맞춰 재설계된 실내 디자인이다.
다른 랜드로버 모델과 동일하게 디스커버리 스포츠에는 살짝 구부러진 새로운 터치스크린이 탑재됐다.
리고 매우 단순화된 대시보드 디자인이 특징이다. 에어컨 및 주행 모드에 대한 물리적 제어 버튼은 모두 터치 스크린으로 통합돼 사라졌다.
센터 콘솔도 재설계됐으며, 실내 하부에서는 새롭게 적용된 컴팩트 기어 셀렉터가 유일한 물리적 제어 장치이다.
실내 트림과 소재도 새로워졌다.
차량의 실내에는 새로운 가죽과 메탈릭 마감에 적용돼 더욱 현대적인 느낌을 제공한다.
P300e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은 또한 14.9kWh의 새로운 배터리 팩으로 조정됐다.
차량은 전기 동력만으로 기존보다 약 6.5km 늘어난 약 61km 주행이 가능하다.
P300e의 WLTP 등급 MPG 수치는 74.9km/l이고 CO2는 36g/km에 불과하다.
또한 랜드로버는 엔진이 탑재된 나머지 라인업을 기존 D200 디젤 및 P250 가솔린 모델로 간소화했다.
그리고 모두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돼, 연료 소비량이 줄고 성능도 미묘하게 개선됐다.
트림모델도 베이스 S, 다이내믹 SE 및 최상위 사양인 다이내믹 HSE의 3개로 간소해졌다.
모든 모델에는 피비 프로 시스템을 포함해 가죽 시트, 18인치 휠, 무선 전화 충전 및 디지털 계기판과 같은 광범위한 키트가 표준으로 제공된다.
다이내믹 SE 모델에는 파노라마 글라스 루프, 메리디안(Meridian) 사운드 시스템 및 19인치 휠이 추가된다.
다이내믹 HSE 모델에는 열선내장 및 쿨링 하이 스펙 윈저 가죽 시트,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 20인치 휠 등 다양한 업그레이드가 제공된다.
신형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미국, 영국을 비롯한 유럽에서 현재 주문이 가능하다.
차량의 판매가격은 엔트리 레벨인 D200 S 모델의 경우 4만 4790파운드(한화 약 7250만원)에서 시작하며,
P300e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이 장착된 최상위 사양 다이나믹 HSE의 경우 거의 6만 파운드(한화 약 9715만원)이다.
한편, 현재 재규어랜드로버는 브랜드를 세 개의 특정 지점으로 재편성하는 과정에 있다.
가족 친화적인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디스커버리 라인업에서 가장 처음으로 변경됐으며,
이 다음으로 순수 전기 차량으로 출시 될 것으로 예상된다. 순수 전기 차량은 2025년 또는 2026년에 출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