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골프 GTI 티구안올스페이스 등 출고 재개
폭스바겐 골프 GTI 티구안올스페이스 등 출고 재개
더 커진 차체의 존재감. BMW 3세대 X1 sDrive 20i
폭스바겐코리아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문제로 출고를 중단했던 티구안, 골프, 제타, 티구안 올스페이스, 아테온의 출고재를 재개했다.
지난 9일 출고 중단 이 후 한 달여 만이다.
폭스바겐코리아는 지난 달 9일 소프트웨어 문제로 대형 SUV 투아렉을 제이한 전 차종의 출고를 중단해 왔다.
폭스바겐코리아는 12일 ‘2023년형 골프 GTI’를 국내에 공식 출시하고 내 주 중 본격적인 고객 인도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다만, 지난 달 28일부터 출고를 재개한다고 발표한 전기 SUV 2023 ID.4는 보름이 지난 지금까지도 출고가 이뤄지지 않고 있다,
폭스바겐코리아 관계자는 ID.4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원활치 않아 예정보다 출고가 늦어지고 있다며 빠르면 이달 중순부터 출고가 재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새로 출시되는 2023년형 골프 GTI는 스포츠 감성을 더해 더욱 세련되게 다듬어진 디자인과 강화된 안전 및 편의 사양을 통해 상품성을 대폭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2023년형 골프 GTI는 한국 고객들의 취향을 반영하여 업그레이드된 내·외관 디자인을 갖췄다.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전면부에 적용된 ‘GTI 전용 X형 LED 전방 안개등’이다.
골프 GTI의 퍼포먼스를 상징하는
‘허니콤 에어 인테이크 그릴’ 부분에 X 형태로 배치된 LED 전방 안개등을 적용해 더욱 스포티한 분위기를 자랑한다.
열선 및 패들 쉬프트 기능이 포함된 터치 타입 가죽 멀티펑션 스티어링 휠에도 신규 디자인 요소를 적용했다.
폭스바겐의 최신 인테리어 디자인 트렌드를 반영해 스티어링 휠 중앙의 엠블럼 디자인을 변경하고, 퍼포먼스 감성을 극대화한 레드 스티치를 적용했다.
또 센터 콘솔에 블랙 하이 글로시 소재를 신규 적용해 고급감을 더했다.
편안하면서도 스포츠 주행 시 완벽한 운전 자세를 유지해 주는 비엔나 레더 프리미엄 시트에는 ‘GTI’ 레터링이 추가돼 골프 GTI의 헤리티지를 더욱 강조했다.
가장 진보한 최첨단 인터랙티브 라이팅 시스템, ‘IQ.라이트-LED 매트릭스 헤드램프’가 기본 장착된 2023년형 골프 GTI는 좌우 헤드라이트
매트릭스 모듈 내의 LED가 다양한 정보를 종합해 최적화된 빛으로 더욱 넓은 도로를 비춰주어 운전자에게 높은 야간 시인성을 확보해준다.
또, 주행 상황에 따라 자동으로 최적의 조명을 활성화하는 ‘다이내믹 라이트 어시스트’,
코너링 시 진행 방향에 헤드라이트를 비추는 ‘다이내믹 코너링 어시스트’ 및 존재감을 부각시키는 ‘전후방 다이내믹 턴 시그널’ 기능도 모두 기본 사양으로 탑재된다.
2023년형 골프 GTI는 디자인뿐만 아니라 안전성과 편의성 강화에도 신경 썼다.
1열 운전석과 동승석 사이에 센터 에어백이 신규 장착됐다. 센터 에어백은 측면 충돌 시 1열 승객 간의 머리 충돌 또는
운전자의 동승석 구조물 충돌을 예방하고, 탑승객의 목 부상을 방지하는 첨단 안전 사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