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V80 쿠페 개발 스토리 프리미엄 감성과 신기술로 존재감을 강화
GV80 쿠페 개발 스토리 프리미엄 감성과 신기술로 존재감을 강화
BMW럭셔리 전기세단 i7 M70 xDrive ‘i7 eDrive 50’ 출시
제네시스가 럭셔리 대형 SUV GV80에 쾌적하고 고급스러운 이동 경험을 제공하는 신기술을 탑재해 그 가치를 대폭 상향시켰다.
이와 함께 고성능 감성의 GV80 쿠페를 출시해 제네시스의 브랜드 영향력을 쿠페형 SUV 세그먼트까지 더욱 넓히고자 한다.
제네시스가 GV80의 부분변경을 단행했다.
이번 변화의 핵심은 완성도 높은 디자인 터치로 안팎 분위기를 일신한 뒤, 쾌적하고 고급스러운 이동 경험을 제공하는 신기술을 대거 적용한 점에 있다.
특히 고급스러운 소재와 아름다운 디자인으로 장식한 편안한 공간, 편의성이 돋보이는 첨단 기술의 조화가 새로운 GV80의 주요 특징을 대변한다.
여기에 제네시스 브랜드 최초의 쿠페형 SUV로 고성능 감성을 극대화한 GV80 쿠페를 새로 추가해 제네시스 브랜드의 영역을 더욱 확장하고자 한다.
이번 개발에 참여한 제네시스상품운영팀 강준우 매니저와 제네시스프로젝트4팀 류승곤 연구원을 만나
경쟁력을 강화한 GV80의 변화를 중점적으로 살펴보고, 차별화된 매력을 선사하는 GV80 쿠페에 대해서도 함께 알아봤다.
제네시스상품운영팀 강준우 매니저가 GV80, GV80 쿠페의 매력을 이야기했다
GV80는 글로벌 고급차 시장에서 어떤 고객과 만나는가?
강준우 매니저 I GV80는 럭셔리 대형 SUV 세그먼트에서 경쟁한다.
이는 럭셔리 브랜드의 허리 역할을 담당하는 차급으로 까다로운 조건이 요구된다.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서 많은 고객들이 찾는 차급인 만큼 볼륨 모델로서 인기를 끌 요소를 두루 갖추어야 하며,
경쟁 모델과 구분되는 과감한 시도로 차별화를 이루어야 하기 때문이다.
GV80는 럭셔리 대형 SUV에 해당하는 고급 차종으로 글로벌 고급차 시장에서 경쟁하고 있다
GV80를 선택하는 고객 성향을 한두 마디로 설명하기는 어렵지만, 그럼에도 경향성을 살피자면 다음과 같이 말할 수 있다.
먼저, 국내에서는 가족과 함께하는 일상적인 주행부터 아웃도어 활동까지 편하게 즐기고자 하는 분들이 GV80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
또한 미국에서는 안전하면서도 공간적인 측면에서 부족하지 않은 차를 선호하는 분들이 GV80의 주요 고객이었다.
GV80가 이런 고객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서는 더욱 높은 가치와 존재감을 강화할 필요가 있었다.
경쟁이 치열한 글로벌 럭셔리 자동차 시장에서 GV80의 강렬한 존재감을 꼽는다면 무엇인가?
강준우 매니저 I GV80는 3세대 플랫폼, 차세대 파워트레인,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등 다양한 신기술을 이미 선보인 바 있다.
무엇보다 ‘역동적인 우아함(Athletic Elegance)’을 반영한 아름다운 디자인, 여기에 운전자와 탑승자가 모두 만족스러운 편의 사양이 GV80의 매력이라고 생각한다.
새로운 GV80는 기존의 역동적이고 유려한 디자인을 계승하는 한편, 모던한 감성의 여유로운 실내 공간으로 거듭났다.
외관에서는 MLA(Micro Lens Array, 초정밀 제조 기술을 기반으로 기존의 프로젝션 유닛 모듈을 축소해 헤드램프의
두께를 얇게 만든 기술 헤드램프와 지-매트릭스(G-Matrix) 패턴 라디에이터 그릴의 세밀한 디테일을 장점으로 꼽을 수 있다.
신규 적용된 MLA 헤드램프와 27인치 통합형 와이드 디스플레이
실내는 아늑하고 편리한 공간이 돋보인다.
클러스터와 내비게이션을 통합한 27인치 통합형 와이드 디스플레이 및
ccIC(connected car Integrated Cockpit) 시스템, 탑승자의 현재 감정 상태에 맞춰 기분 전환을 돕는 무드 큐레이터 등
새로운 첨단 기술이 자연스레 어우러진 덕분이다. 특히 27인치 통합형 와이드 디스플레이와 ccIC는
이번 GV80에서 가장 주목할 요소라고 생각한다. 이는 제네시스의 혁신성을 대변하는 주요 사양 중
하나로 OLED를 적용해 기존 LCD보다 높은 수준의 화면 품질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Q. GV80는 제네시스를 대표하는 플래그십 SUV다.
이에 따라 기존의 완성도를 뛰어넘는 상품성을 구현하기란 쉽지 않았을 것 같다.
차량 개발에서 가장 공들였던 부분은 무엇인가?
류승곤 연구원 I GV80가 제네시스를 대표하는 SUV인 만큼, 단순히 새로운 사양이나 신기술을 적용하는 것에 그쳐서는 안 된다고 생각했다.
이를 위해 그동안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보다 디테일한 영역에서 고객의 니즈를 파악해왔다.
새로운 GV80가 신차 수준으로 편의 사양을 강화한 이유다.
이번 GV80에서는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 Over-the-Air) 영역이 보다 넓어졌다.
차량 내 주요 제어기가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지원함에 따라 고객이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지 않고도 차량이 늘 최신 상태로 유지되는 것을 경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