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V에 스타일리시함 한 스푼 쿠페형 SAV SAC의 명가 BMW
SAV에 스타일리시함 한 스푼 쿠페형 SAV SAC의 명가 BMW
최근 가장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자동차는 무엇일까요?
공간 활용성과 넓은 시야 등이 매력적인 SUV입니다. 그리고 그 인기는 쿠페형 SUV인 SAC로 옮겨왔죠.
통상적으로 쿠페는 날렵한 디자인과 2개의 도어를 가지고 있는 모델을 뜻하는 말입니다.
하지만 지금은 4도어 쿠페로도 개념이 확대되고 있죠. 특히 SUV가 그렇습니다.
쿠페의 역동적인 디자인과 SUV의 활용성이 만난 것이죠. 확장된 쿠페형 모델의 인기는 판매량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카이즈유 데이터 연구소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4월까지 쿠페형 자동차 판매 대수는 1,655대로 집계됐습니다.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무려 76.3% 증가한 수치죠.
BMW에서도 다양한 쿠페형 SUV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특히 BMW에서는 ‘SAC(Sport Activity Coupe)’라는 표현을 사용하는데요.
그만큼 차량에 BMW만의 역동적인 모습이 살아 있다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파격적인 디자인과 첨단 기술과 함께 최근 모습을 드러낸 2세대 BMW X2를 보면 알 수 있죠.
그리고 이러한 SAC의 매력은 BMW X4와 BMW X6로 이어지며 다양한 라인업을 구성하고 있는데요.
지금부터 BMW의 X 시리즈를 더욱 풍성하게 채워주는 SAC 모델의 매력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SAC 라인업의 막내인 BMW X2는 시각적인 즐거움이 가득합니다.
2세대로 발전하면서 더욱 매력적으로 변한 BMW X2는 쿠페 형태에 과감한 직선을 더해 역동적인 디자인을 완성했습니다.
전면에 보이는 그릴과 날렵한 헤드램프, 수직으로 떨어지는 형태는 BMW X6, BMW XM과 닮아 있습니다.
특히 BMW 프리미엄 콤팩트 세그먼트 최초로 BMW 키드니 그릴에 BMW 아이코닉 글로우를 적용해 압도적인 존재감을 드러내죠.
후면은 SAC의 정점을 찍습니다. LED가 적용된 새로운 리어 램프 디자인은 파격적이고, 트렁크 끝단에 위치한 리어 스포일러가 매력을 더합니다.
또, 엄청난 크기의 디퓨저 장식은 BMW X2에서만 누릴 수 있는 특권이죠.
쿠페 디자인을 강조하는 측면도 여전히 아름다운데요. 유려하게 흐르는 루프 라인은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의 방점을 찍는 부분이죠.
도어를 열면 BMW의 최신 인테리어가 운전자를 환대합니다.
10.25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0.7인치 컨트롤 디스플레이가 조합된 BMW 커브드 디스플레이와 더불어 헤드업 디스플레이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한 기어 레버 및 컨트롤 패널이 실내를 완성합니다.
또한, 스포티한 이미지를 배가하기 위해 아틀라스 그레이, 스포크 화이트 컬러가 조화를 이루는 투-톤 베간자 스포츠 시트를 신규로 적용했죠.
외모만큼이나 성능도 스포티합니다.
국내에 소개된 BMW X2 xDrive20i는 BMW의 기술력이 녹아 있는 직렬 4기통 트윈파워
터보 가솔린 엔진을 탑재하고 있어 최고 출력 204마력, 최대 토크 30.6kg.m를 발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