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리아 하이브리드 골프 의전용으로 카니발보다 추천
스타리아 하이브리드 골프 의전용으로 카니발보다 추천
스타리아는 현대자동차의 대형 RV 모델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는데, 특히 골프 의전용으로 인기가 높은 편입니다.
스타리아의 전고는 1,990mm로 성인들도 편하게 탑승할 수 있고 개방감도 좋아서 4인 골프 라운딩 용도로 구입하는 분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골프 의전용으로는 7인승 인스퍼레이션 트림을 선택하면 되는데, 2열에 거의 180도로 누울 수 있는 리무진 시트가 적용되어 있어서
골프장을 오가는 길에 편하게 누워서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마사지 기능도 탑재되어 있어서 뭉친 근육도 틈틈이 풀 수 있습니다.
저희 부부는 2열에 탑승해서 시트를 최대한 눕히고 다리 서포터를 최대로 들어 올려서 침대처럼 이용했는데,
18홀 라운딩 후의 피로가 제대로 풀리는 느낌이었습니다.
이런 공간이라면 의전용으로 비즈니스 파트너나 직장 상사를 모시기 좋은 최적의 환경이라고 할까요?
게다가 국산차 중에서 헤드 레스트의 편안함도 가장 좋은 모델이 아닌가 싶습니다.
1박 2일 골프 여행지는 주로 강원도, 전라도, 경상도, 충청도에 위치해 있어서 제법 긴 거리를 달려가야 합니다.
아무래도 숙박을 하는 리조트 시설까지 갖춘 골프장은 수도권에는 거의 없기 때문인데, 그래서 장거리 주행 연비가 높은 큰 차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과거에는 디젤 엔진이 탑재된 모델을 선택하는 비중이 높았지만 친환경 이슈로 인해 디젤 모델이 대거 축소되고 있는 추세라 지금은 하이브리드 모델이 유일한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이런 시대의 흐름을 반영하면서 스타리아도 하이브리드 엔진 개발에 박차를 가하기 시작했고, 2024년 상반기에 가솔린 터보 1.6 하이브리드 엔진을 출시했습니다.
당시 대형 RV 모델에 가솔린 터보 1.6 엔진은 힘이 턱없이 부족하다는 평가를 받기도 했는데, 경쟁 모델인 카니발과 함께 흥행몰이에 어느 정도 성공한 결과를 보여줬습니다.
주행 성능보다 저렴한 유지비를 원했던 고객들의 마음을 잡았기 때문이 아닐까요?
2024 스타리아 하이브리드 가솔린 1.6 터보 7인승 인스퍼레이션 2WD 모델은 복합 기준으로 12.6km/L의 연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고속도로 연비는 11.6km/L인데, 연비 주행을 하면 대략 15km/L 중반대의 실 연비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얼마 전에 군산cc로 1박 2일 골프여행을 다녀왔을 때, 177km를 달린 시점에 촬영한 실 연비가 15.6km/L 수준이었습니다.
2024 스타리아 하이브리드 모델은 기아 카니발과 자주 비교되는데, 아무래도 국산 대형 RV 모델 부문에서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기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물론 단순 판매량만 보면 카니발이 상대적으로 높은 판매량을 보여주고 있는 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의전용으로는 별다른 특장 설계 없이 바로 실전 투입이 가능한 스타리아가 대세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의전은 받는 사람의 의견이 중요한데, 저희 부부가 직접 경험한 입장에서 카니발이나 카니발 하이리무진보다 현대 스타리아가 편하게 느껴졌습니다.
특히 2열 독립 시트가 주는 편안함은 기아 카니발을 압도하는 느낌이었습니다.
물로 카니발도 특장 업체를 통해 출고하면 비행기 퍼스트 클래스급 2열 공간을 경험할 수 있지만 가격이 너무 높게 상승하기 때문에 이왕이면 스타리아를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스타리아 하이브리드 7인승 인스퍼레이션 2WD 모델은 오토 사이드 스텝을 적용해서 어린아이부터 부모님까지 모두 편하게 타고 내릴 수 있게 설계됐습니다.
골프 의전용으로도 꼭 필요한 게 사이드 스텝인데, 스타리아 하이브리드 모델은 저렴하게 오토 사이드 스텝까지 옵션으로 포함시킬 수 있습니다.